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경과원, ‘메타버스 산업 융합 지원 및 실증’ 사업 8개 과제 선정 지원


입력 2023.07.18 16:28 수정 2023.07.18 16:28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GBSA 전경ⓒ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경기도 메타버스(VR/AR)산업 육성을 위해 8개의 컨소시엄 과제 선정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메타버스(VR/AR) 기술 공급기업과 메타버스 기술을 필요로 하는 제조·건축 등의 수요기업을 연결해 도내 메타버스 역량 강화 및 신산업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에 선정된 컨소시엄 과제는 '실시간 관제 및 가상 협업을 위한 디지털 트윈 팩토리 구축'을 비롯해 총 8건으로, 과제당 최대 1억원의 예산이 지원된다.


이번 실증 사업을 통해 제조·건축 등 기존 산업의 메타버스 역량 강화와 공정개선, 원격협업, 작업효율 강화 등을 통한 생산성 증대가 기대된다. 특히 경기도의 특화 사업인 가구 기업 중에서도 2개의 과제가 선정돼 전통 산업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 및 신산업으로의 전환에 속도를 붙일 전망이다.


강성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은 "산업 전 분야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가속화 되고 있는 상황에서 도내 유망 메타버스 기업에게 안정적인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기존 전통 제조업기업에게는 디지털 전환을 통한 신기술이 도입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