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안산시, 문화상·최용신 봉사상 후보자 내달 8일까지 접수


입력 2023.08.29 09:14 수정 2023.08.29 09:14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향토문화 및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시민 대상… 내달 8일까지 市 문화예술과에 제출

안산시청 전경.ⓒ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제37회 안산시 문화상’ 및 ‘제34회 안산시 최용신 봉사상’ 수상자 선정을 위해 후보자를 접수한다고 29일 밝혔다.


안산시 문화상은 향토문화와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시민을 대상으로 학술·예술·교육·지역사회개발·체육 등 5개 부문에서 각각 1명씩 선정한다.


최용신봉사상은 소설 ‘상록수’의 주인공이자 농촌 계몽 운동가였던 최용신 선생의 정신을 이어받아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여성 1명을 선정한다.


수상후보자 접수는 내달 8일까지 시장·구청장·동장 및 각 부문별 추천권자의 추천을 통해 안산시 문화예술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 자격은 해당부분에 공적이 있는 시민으로, 추천일 현재 5년 이상 안산시에 거주하거나 시 소재 직장에서 5년 이상 근무한 자이며, 기존 수상 경력이 있는 자는 제외된다.


수상자는 9월 중 공적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결정되며, 시상식은 오는 10월 ‘안산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된다. 수상자에게는 안산시장 명의 상패가 수여된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청 문화예술과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도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