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날씨경영 우수기업’ 4회 연속 선정


입력 2023.08.30 16:22 수정 2023.08.30 16:23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경기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해명)은 기상청 산하기관인 한국기상산업기술원을 통해 날씨경영 우수기업으로 4회 연속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제공

날씨경영 우수기업 선정제도는 기업경영의 전 과정에 걸쳐 기상정보를 활용해 매출액 향상 또는 비용 절감, 인적·물적 피해를 예방하는 등 날씨경영 활동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기상재해로부터 안전성을 획득한 기업을 대상으로 기상청장이 선정하는 제도이다.


날씨경영 우수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기상청으로부터 선정서 수여와 3년간의 우수기업 인증 마크 사용, 날씨경영 교육프로그램 참가 기회 부여, 날씨경영 컨설팅 지원, 날씨경영 정보화 시스템 구축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공단은 지난 2014년에 날씨경영 우수기업으로 최초 선정된 이후 올해가 네 번째 선정이다.


공단은 날씨경영의 일환으로 △이사장 직속 재난안전전담 조직(재난안전팀) 신설 △홈페이지 실시간 날씨정보 제공 △기상정보에 따른 날씨경영 매뉴얼 구축 △폭염 저감시설(쿨링포그) 설치 △기상 예보에 따른 특별 안전점검 실시 △기상 특보 발효 시 비상근무 체계 △태풍 피해 복구 등의 노력을 펼쳐 왔다.


임해명 이사장은 "기상정보를 적극 활용해 시설물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재해·재난 상황에도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공단이 되도록 날씨경영을 지속·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