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이현재 하남시장, 하남교육지원청 설립 위해 학부모들과 간담회 가져


입력 2023.09.15 08:37 수정 2023.09.15 08:37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하남교육지원청 설립 위해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행보 당부하며 함께 하기로 약속

이현재 하남시장(사진 가운데)이 김기윤 추진위원장, 최대인 학부모연합회장, 조선영 학운위회장, 이미정 초등학교폴리스단장 등 학부모들과 함께 하남교육지원청 설립 관련 간담회를 갖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하남시교육지원청 설립추진위원회

이현재 하남시장은 지난 14일, 하남시청 시장실에서 김기윤 하남교육지원청설립추진위원장, 최대인 학부모연합회장, 조선영 학교운영위원협의회, 이미정 초등학교학부모폴리스단장 등 학부모들과 함께 하남교육지원청 설립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 간담회에는 교육지원청설립을 담당하고 있는 진일순 평생교육원장, 윤복순 평생교육과장이 배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이현재 하남시장은 “하남시가 성장하기 위해서 교육정책이 매우 중요하다. 국회의원 시절 하남시에 교육지원센터가 설립되도록 많이 노력한 결과, ‘하남교육지원센터’가 설립됐다. 그러나 불과 몇 년 후에는 하남시 인구가 곧 50만 명이 이르고 그에 맞는 교육자치가 구현되기 위해서는 하루 빨리 ‘하남교육지원청’이 필요하다. 특히 하남시에 ‘교육지원청’이 설립되기 위해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역할이 중요하다”고 말하면서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행보를 주문했으며 “하남시에 교육지원청이 설립되도록 학부모와 함께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번 간담회를 주최한 김기윤 추진위원장은 “하남시장이 교육에 관해 매우 열정적인 만큼 앞으로 하남교육지원청 설립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하남시에 교육지원청이 설립되도록 하남시청과 함께 하는 방법을 찾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남시장과 간담회에 앞서 같은 날 오전, 하남 감일동 소재 감일백제중학교에서는 중학교학부모폴리스단이 ‘학교폭력예방 캠페인’과 함께 하남교육지원청 설립을 위한 응원 릴레이를 진행했다.


캠페인을 주최한 이재숙 중학교폴리스부단장은 “교육지원청이 설립되길 바라는 간절한 마음으로 중학교 학부모폴리스연합에서도 응원릴레이를 시작했다. 교육지원청이 설립될 경우 하남시 학생들이 지금보다 훨씬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교육지원청 설립에 적극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


캠페인이 진행된 감일백제중학교 오정희 폴리스회장은 “하남교육지원청이 설립되어 학생들이 가까운 곳에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하남시에는 교육지원청이 없기 때문에 학부모 및 학생들은 교육민원해결과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 광주에 소재한 교육지원청까지 가야 하는 불편함을 겪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 3월부터 하남시 학부모단체들은 하남시에 교육지원청이 설립되도록 공조하고 있으며 오는 24일 ‘시민의 날’ 행사에서 공동으로 하남교육지원청 설립을 위한 서명운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도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