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남양주시협의회, 제21기 출범식 및 정기회의 개최


입력 2023.09.20 15:11 수정 2023.09.20 15:11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유효성 협의회장, “자문위원들과 함께 국민화합과 남북한 민족 화해 위해 노력하겠다”

남양주시청 다산홀에서 열린 민주평통 남양주시협의회 제21기 출범식 현장.ⓒ남양주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 남양주시협의회(회장 유효성)는 지난 19일, 남양주시청 다산홀에서 민주평통 남양주시협의회 제21기 본격 출발을 알리는 출범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은 주광덕 남양주시장과 유효성 협의회장을 비롯한 자문위원 100명 및 내빈 50명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장(대통령) 영상 메시지 △구성현황 보고 △위촉장 전수 △자문위원 선서 △전임 회장·간사 공로패 수여 △협의회장 이·취임사 △주요내빈 축사 등이 진행됐다.


앞서 정기회의에서는 민주평통 활동방향 공유 및 협의회 임원 인준 등이 논의됐다.


유효성 협의회장은 “급변하는 세태 속에서 평화와 통일에 자문과 건의를 하는 민주평통의 가치는 더욱 빛날 것이다”라며 “앞으로 118명의 자문위원들과 함께 국민화합과 남북한 간의 민족 화해를 이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제21기 민주평통 남양주시협의회 출범을 74만 시민과 함께 축하드린다”라며 “민주평통이 헌법기관이라는 위상에 걸맞은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활동해주실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남양주시도 대통령 직속 자문기구의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새롭게 출범한 119명의 민주평통 남양주시협의회는 ‘국민과 함께 자유민주주의에 기반한 통일 준비’라는 기치로 앞으로 2년간 지역 내 평화통일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확산과 평화 번영의 한반도 조성을 위한 자문기구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도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