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남양주 펀그라운드 진접, 지역사회와 연결해 상생발전 도모


입력 2023.09.24 07:23 수정 2023.09.24 07:23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48개 학교 및 유관기관들과 업무협약 맺고 지역사회 안에서 청소년 전문기관으로 입지 다져

펀그라운드는 청소년이 바꿔가는 지역사회 변화 프로젝트 ‘청바지(청소년이 바꾸는 지역사회)’ 사업을 기획·진행하고 있다.ⓒ남양주도시공사

경기 남양주도시공사(사장 이계문)가 남양주시로부터 위탁 운영 중인 ‘펀그라운드 진접’은 올해 48개 학교 및 유관기관들과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사회 안에서 청소년 전문기관으로서의 입지를 탄탄하게 다지고 그 영향력을 확장해 가고 있다.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함께 지원하고 있는 지역사회의 관심과 응원에 응답하기 위해 펀그라운드는 청소년이 바꿔가는 지역사회 변화 프로젝트 ‘청바지(청소년이 바꾸는 지역사회)’ 사업을 기획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의 축제들에도 큰 관심을 갖고, 댄스·밴드 등 공연 분야 재능기부, 부스 운영, 캠페인 등 다양한 형태로 축제에 참여하고 있다. 상반기 진건·퇴계원 지역축제 참여에 이어 지난 9월 23일에는 펀그라운드 퇴계원의 청소년운영위원들이 퇴계원역 광장축제에 참여하여 지역주민들과 전통문양 ‘전등’을 만들며 보름달처럼 풍성한 한가위를 맞이하시기를 기원하였고, 요리 동아리 청소년들은 ‘꽃 송편’을 직접 빚어 남양주시 노인복지관에 50세트를 직접 전달하는 등 지역 사회에 훈훈함을 전하였다.


남양주도시공사 이계문 사장은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사랑 속에서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고, 청소년들은 지역사회에 창의적인 도전을 통해 활력을 불어넣는 미래성장동력이니, 지역사회와 함께 청소년들의 성장을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존중받는 청소년, 행복한 청소년’이라는 비전을 실천하고 있는 ‘펀그라운드 진접’에서는 오는 10월 21일 남양주시 31개 유관기관이 함께 기획한 청소년문화예술축제 ‘이음플러스 2’를 진접 경관광장에서 진행한다. 다양한 공연과 재미있는 놀거리, 체험거리들이 가득할 것으로 기대되는 이번 축제는 남양주 모든 시민들에게 가을날 풍요로운 감성을 만끽하는 초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펀그라운드의 각종 행사 및 프로그램은 펀그라운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도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