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안양시, 기부의 날 10주년 기념 ‘작은 나눔·행복 한 끼’ 캠페인 진행


입력 2023.10.18 17:37 수정 2023.10.18 17:38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다음달 3일 삼덕공원 ‘제10회 안양시 기부의 날 기념행사’ 개최

최대호 시장 “선행 이어지는 행복한 안양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최대호 안양시장과 간부 공무원들이 지난 17일 시청 구내식당 앞에서 ‘작은 나눔 행복 한 끼’ 캠페인에 참여했다. ⓒ안양시 제공

경기 안양시가 지난 17일 정오부터 오후 1시까지 점심시간을 활용해 시청 구내식당 앞에서 ‘작은 나눔·행복 한 끼’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안양시나눔운동본부가 주관한 이번 ‘작은 나눔·행복 한 끼’ 캠페인은 안양시 기부의 날(11월 3일) 10주년을 기념해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기부 단말기를 통해 한 끼 식사값을 기부하는 행사이다.


이날 캠페인은 지난 7월 만안·동안구청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데에 이어 시청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최대호 안양시장과 간부 공무원을 시작으로 구내식당을 이용하는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안양시 직원이 이번 ‘작은 나눔·행복 한 끼’ 캠페인에 참여해 모인 성금은 총 159만원으로 집계됐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올해는 시 승격 50주년과 기부의 날 10주년이 되는 뜻깊고 특별한 해”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선행이 이어지는 행복한 안양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날 캠페인 외에도 기부의 날을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 중이다.


기부의 날 10주년 축하 메시지를 작성하는 ‘기부의 날 10주년 열 글자로 축하해줘’는 이달 22일까지, 워크온 앱을 통해 걷기운동으로 기부에 참여하는 ‘기부런 기분업’은 이달 29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별로 참여자 100명씩을 추첨해 기프트콘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안양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제10회 기부의 날 기념행사’는 다음달 3일 고(故) 전재준 삼덕제지 회장의 나눔 정신이 깃든 만안구 삼덕공원에서 열린다.


시는 축하공연, 기부유공자 표창, 기부금 전달식, 전시‧체험장 운영 등 풍성한 행사로 시민들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 희망을 전할 계획이다.


데일리안 =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