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광주시 가족센터, 연세와이재활의학과와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3.10.23 12:53 수정 2023.10.23 12:53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다문화가족 적정의료서비스 및 사회복지 발전 위해 협력하기로

광주시 가족센터가 연세와이재활의학과와 ‘다문화가족 적정의료서비스 및 광주시 사회복지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광주시

경기 광주시 가족센터는 지난 19일, 연세와이재활의학과와 ‘다문화가족 적정의료서비스 및 광주시 사회복지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연세와이재활의학과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광주시 가족센터 오영희 센터장과 연세와이재활의학과 김형빈 대표원장 등 임직원이 참석했다.


김 대표원장은 “병이 아닌 사람을, 증상이 아닌 원인을 치료하고자 하는 신념으로 의료현장에서 일하면서 결국 사람을 위한 사회공헌에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지게 됐다”며 “다문화가족, 외국인근로자 등 다양한 국적의 환자들이 늘고 있어 의료현장에서도 적극적으로 도울 수 있는 부분을 광주시 가족센터와 함께 발맞춰 지원하고자 한다”고 의사를 밝혔다.


오 센터장은 “이번 협약은 다문화가족의 의료안전망 구축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양 기관이 보다 면밀한 사업검토를 통해 협력 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 가족센터는 여성가족부와 경기도, 광주시가 지원하며 사단법인 한국지역복지봉사회에서 위탁 운영하는 가족복지 전문기관으로 가족관계, 가족 돌봄, 가족생활, 가족과 함께하는 지역공동체 외에도 아이돌봄 지원사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도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