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경복대 친환경건축학과, 반도건설 PC공장 현장견학


입력 2023.10.24 16:05 수정 2023.10.24 16:05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여주 코어 PC공장 현장 방문해 미래 건설현장신기술공법에 관한 이해 높여

경복대학교 친환경건축학과가 반도건설 여주 코어 PC공장 현장견학을 다녀왔다.ⓒ경복대

경복대학교 친환경건축학과는 지난 18일, 반도건설 여주 코어 PC공장 현장견학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이날 현장견학에는 친환경건축학과 3학년~4학년(전공심화과정) 20여 명과 전임교수 2명이 참석했으며, 반도코아피씨의 이영종 대표 등 현장 관계자들이 참석해 건설 신기술공법(PC공법)에 대해 설명하고 현장견학을 안내했다.


PC공법은 프리캐스트 콘크리트(Precast Concrete)의 약어로 사전 제작 콘크리트를 뜻하며, 환경이 중요시되는 요즘 친환경 공법으로 더 주목받고 있다. 건축물의 기둥, 보, 슬라브, 벽체 등에 해당하는 콘크리트를 타설 및 양생하는 공정을 거쳐 제품을 생산한 후 현장으로 옮겨 조립하는 공법이다. 아파트 주차장과 물류센터에서 지식산업센터 반도체 공장, 데이터 센터 등으로 적용 범위가 다양해지는 추세로 많은 건설사들이 70~100% 비율로 PC공법을 사용하고 있다. PC공법이 각광받는 이유는 재래식 공법인 RC(철근콘크리트) 공법과 비교했을 때 공기단축, 고품질의 콘크리트 생산과 같은 장점이 있다.


김영수 경복대 친환경건축학과 교수는 “학생들이 최신 기술을 생산하는 현장견학을 통해 학교에서 배운 지식과 현장의 최신 기술을 접목하여 건축구조물의 생산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 미래환경을 창조하는 친환경건설 전문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우수기업 현장견학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경복대 친환경건축학과는 전국 최초로 건축에 환경을 접목한 융합학과로 학생선택형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수도권 최고의 취업률과 건축기사 자격 취득률을 자랑하고 있다.

'현장'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도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