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 혐의 부인' 지드래곤, 6일 경찰 자진 출석
손은서·장원석 대표, 美하와이서 비공개 결혼
<편집자 주> 한 주간 대중문화계에 일어난 주요 이슈를 정리해 드립니다.
◆ '모발 음성' 이선균, 오늘(4일) 2차 소환
마약 혐의를 받는 이선균이 2차 소환조사를 받습니다.
4일 인천경찰청 등에 따르면 이선균은 이날 오후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에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2차 조사를 받습니다.
이선균은 올해 초부터 유흥업소 실장 A씨의 서울 자택에서 대마초 등 여러 종류의 마약을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지난 3일 SBS 뉴스에 따르면 이선균의 모발 정밀 감정 결과 음성이 나온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감정 의뢰된 이선균의 모발 길이는 8~10cm로, 모발을 세척한 후 2~3cm 단위로 잘라 구간 감정을 실시하는데 모든 구간에서 음성 반응이 나습니다. 모발 1cm가 자라는데 한 달가량 걸리는 점을 생각하면, 이선균이 최소 8~10개월 동안은 마약을 하지 않았다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다만 이선균이 앞서 유흥업소 실장에게 협박을 받아 3억 5000만 원이라는 거액을 건넨 만큼, 해당 기간 전에 마약을 투약했을 가능성은 여전히 배제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 '마약 혐의 부인' 지드래곤, 6일 경찰 자진 출석
마약 투약 의혹을 받는 가수 지드래곤이 오는 6일 인천경찰청 광역수사대 마약범죄수사계에 자진출석해 수사를 받을 예정입니다.
지드래곤의 자문변호사인 법무법인 케이원챔버 김수현 변호사는 지난달 31일 "신속하고 공정한 수사 진행을 위해 11월 6일 인천경찰청 광역수사대 마약범죄수사계에 자진 출석하여 수사에 적극적으로 임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5일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지드래곤을 입건해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당시 지드래곤은 "마약을 투약한 사실이 없다"고 부인했으며, 이후 재차 입장문을 발표해 "인천경찰청 광역수사대 마약범죄수사계에 선임계와 함께 자진 출석 의향서를 제출했다"고 전했습니다.
지드래곤은 지난 2011년에 대마초 흡연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았으나, 기소유예 처분을 받은 바 있습니다.
◆리포터 김태민, 아침 방송 후 돌연사
방송인 김태민이 지난달 30일 MBC '생방송 오늘 아침'을 마친 뒤 잠을 자다 돌연사했습니다. 부검 결과 김태민의 사인은 뇌출혈로 밝혀졌습니다.
지난 1일 오전 방송된 '생방송 오늘 아침'에서는 MC 김정현, 이영은 아나운서가 "저희와 15년 동안 함께 한 김태민 리포터가 세상을 떠났다"라며 비보를 전했습니다.
방송 말미 그의 생전 활동 모습을 영상으로 전해졌습니다. 영상에서 김태민 리포터는 지난 2월 튀르키예 지진 피해 현장을 직접 찾아가 취재를 했으며, 최근까지도 현장을 누비며 많은 이들과 소통했습니다. '생방송 오늘 아침' 제작진은 그에 대해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현장을 누볐던 고인"이라며 "우리 곁을 지켜준 당신을 기억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 이승기·이다인 임신 "내년 2월 출산"
배우 이승기 이다인 부부가 부모가 됩니다.
이다인 소속사 9아토엔터테인먼트는 1일 "이다인에게 소중한 생명이 찾아왔다"며 내년 2월 출산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승기 소속사 휴먼메이드도 이날 "이승기 가정에 찾아온 귀한 생명의 소식을 전한다"고 전했습니다. 휴먼메이드는 "이승기에게 따뜻한 마음으로 축복과 응원을 보내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승기와 이다인은 지난 2021년 5월 열애를 공식 인정했습니다. 이후 두 사람은 지난 4월 서울 강남구 삼성동의 한 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 손은서·장원석 대표, 美하와이서 비공개 결혼
영화 제작사 BA엔터테인먼트 장원석 대표와 배우 손은서가 백년가약을 맺었습니다.
장원석 대표와 손은서는 3일 미국 하와이 모처에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결혼식은 가까운 직계 가족들과 함께 조용히 진행됐습니다.
손은서와 장원석 대표의 열애는 지난 2월 처음 전해졌습니다. 지난달 4일 손은서 소속사 저스트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소중한 인연을 만나 오는 11월에 결혼한다. 따뜻한 축하와 응원 부탁한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