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활동 중심 상품 및 프로그램 선보여
게임·문화·웰니스 등 갖춘 호텔 패키지부터 해외여행 상품 등 다양
최근 풍부한 경제적·시간적 여유를 기반으로 자신을 위한 투자에 적극적인 A세대가 강력한 소비 주체로 부상하고 있다.
A세대는 Ageless(늙지 않는), Accomplished(성취한), Alive(생동감 있는) 등 영어 단어 앞자리를 딴 것으로, 경제적으로 구매력이 있고 자기 투자에 적극적인 만 45~64세 중장년층을 의미한다.
이에 유통업계는 재미는 물론 자기개발, 웰니스 등 다양한 분야에 흥미를 지닌 해당 소비층을 위해 ‘엘더테인먼트(Elder+Entertainment)’ 콘텐츠를 적극 개발하는 추세다.
실내외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 및 힐링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호캉스 상품, 해외여행 패키지, 모델 선발 대회 등을 선보여 이목을 끈다.
경주 코오롱호텔은 가족과 함께 휴식은 물론 다양한 액티비티를 체험할 수 있는 ‘사라진 시계’ 방탈출 패키지를 출시했다.
체크인 시 게임 안내사항, 미션 도움 카드 등으로 구성된 플레이 키트가 제공된다. 해당 키트와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현실과 가상의 공간을 넘나들며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이 밖에도 경주의 역사와 문화를 엿볼 수 있는 ‘타임 애프터 타임’ 미디어 아트 전시 입장권 2매도 증정한다.
부산 코오롱 씨클라우드호텔은 객실에서 추억의 게임을 할 수 있는 ‘펀 앤 플레이’ 패키지를 운영한다. 할리갈리, 우노 등의 보드게임 세트를 호텔 프런트에서 대여하면 된다. 시원한 맥주 4캔도 함께 제공돼 친구 및 가족과 ‘펀캉스(Fun+호캉스)’를 만끽할 수 있다.
두 패키지 모두 오는 12월31일까지 판매된다.
위(WE)호텔 제주는 한라산 산행 후 메디컬 스파로 피로까지 회복할 수 있는 ‘산행 & 스파’ 패키지를 오는 2024년 12월31일까지 진행한다.
영실 탐방로 입구까지 운영되는 왕복 셔틀버스는 물론 생수 2병과 머핀 또는 브라우니, 귤, 초콜릿 등으로 구성된 키트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뭉친 피로를 풀어주는 카본 스파 테라피와 천연화산암반수 사우나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마이리얼트립은 시니어 개인비서 서비스 ‘똑비’ 운영사 ‘토끼와 두꺼비’와 업무협약(MOU)을 체결, 중장년층 특화 패키지여행 상품 개발에 나선다.
프랑스, 스페인 등 유럽 한 달 살기와 아트, 스포츠, 미식, 와인, 공연 등을 다룬 프리미엄 커뮤니티 상품을 개발해 연말부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모다모다는 자아실현을 실천하는 액티브 시니어 지원에 박차를 가한다.
지난 3월 ‘모처럼 다른 인생’ 프로젝트를 개최한 데 이어,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선발된 시니어 모델들과 함께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다시 찾은 에너지’ 콘셉트의 화보 사진은 모다모다 공식 SNS 및 홈페이지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 관계자는 “A세대 여가 시장이 보다 확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해당 소비자층을 타깃한 상품을 마련하게 됐다”며 “MZ 뿐 아니라 A세대를 위한 콘텐츠를 지속 선보임에 따라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이 전 세대가 교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