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신보·예보, '내부통제 강화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3.12.15 13:53 수정 2023.12.15 13:54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긴밀한 협력 체계 구축

심현구 신보 전무이사(오른쪽)와 문형욱 예금보험공사 상임이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은 15일 서울 마포 프론트원에서 예금보험공사와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공공기관의 내부통제 강화에 대한 사회적 기대에 부응하고 내부통제의 전문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내부통제체계 구축과 운영 및 성과 공유 ▲합동 워크숍 실시 등 임직원 교류 ▲효율적인 내부통제 수행을 위한 정보공유 등에 대해 긴밀히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외에도 양 기관은 내부통제 수준 향상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이를 통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다할 계획이다.


심현구 신보 전무이사는 "양 기관은 경제위기가 발생할 때마다 구원투수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으며 정책금융기관으로서 내부통제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공통점이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기관의 내부통제 내실화와 자율통제문화 조성에 양 기관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