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하루움직임연구소 어댑핏이 12월 15일 롯데카드가 지역·사회·환경에 기여하는 사회적 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띵크어스 파트너스’에서 최우수상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장애인, 시니어, 기저질환자 등의 운동취약계층분들을 위한 맞춤형 O2O 헬스케어 서비스와 배리어프리 운동 공간 확산, 차별 없이 일상의 반경을 넓히는 건강한 맞춤형 운동, 어댑핏이라는 사업 아이템으로 최우수상이라는 성과를 이뤘다.
'띵크어스(THINK US & EARTH)'는 세상을 바꾸는 고객의 가치 있는 생각(THINK)을 롯데카드가 크리에이터들과 연결시켜 지속 가능한 사회(US)와 지구(EARTH)를 만드는 ESG 캠페인이다. 지난해 6월부터 시작된 이 캠페인은 지역 경제, 환경을 살리는 가치 창업가와 신진 작가를 홍보하고 지원해왔으며, 이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환경에서 ESG 경영을 실천하는 브랜드, 기업을 발굴해 기업의 지속 가능한 경영을 돕고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인 사업이다.
이 사업에 ㈜하루하루움직임연구소 어댑핏이 1~2차 심사를 통과하여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총, 2천만원의 상금과 1년간 판로 확대, 매출 상승을 위한 활동과 더불어 멘토링 및 마케팅 컨설팅 등의 혜택을 받게 되었다. 또한, ‘띵크어스(THINK US & EARTH)'를 통해 기업 내 배리어프리 운동공간 운영을 통한 직원 건강 및 지역 주민 건강 증진 활동과 롯데카드 포인트를 통한 장애 아동·청소년에게 역량강화 프로그램 지원 등의 다양한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하루하루움직임연구소 정고운 대표는 “앞으로도 지역의 자원을 활용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며 취약계층과 제도 개선, 공공성 등의 사회 공헌에 기여하고 지금처럼 장애인, 기저질환자, 시니어분들 등 운동이 필요하신 모든 분들께 차별 없이 일상의 반경을 넓히는 건강한 맞춤형 운동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하루하루움직임연구소 어댑핏이 되겠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하루하루움직임연구소의 ‘어댑핏’은 장애와 관계없이 누구나 일대일 맞춤운동이나 소그룹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헬스케어센터로 특정 질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특수 재활운동 컨텐츠를 보유한 서비스는 어댑핏이 유일하다. 2020년 부산 금정구 소재 부산 본점을 시작으로 ‘행복나눔재단’과 함께 서울 강서구 소재 마곡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4년 1월에는 대구 달성군 소재의 대구점도 오픈할 예정이다. 운동 관련에 대한 상담은 가까운 지점에 예약 후 방문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