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시장 4만 4608대 판매, 전년 대비 15.3% 증가
해외 시장 20만 73대 판매, 전년 대비 2.0% 증가
기아가 신차 효과로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올해 첫 달 전년 대비 판매량이 증가하며 양호한 스타트를 끊었다.
기아는 1월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4만 4608대, 해외 20만 73대, 특수 259대 등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한 24만 4940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차종별 실적은 스포티지가 4만 5905대로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됐으며 셀토스가 2만 7517대, 쏘렌토가 2만 1346대로 뒤를 이었다.
국내 시장에서는 전년 동월 대비 15.3% 증가한 4만 4608대를 판매했다. 지난해 출시한 신차들이 높은 판매량을 냈다.
지난달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은 쏘렌토로 9284대가 판매됐다.
승용은 레이 4130대, K5 3336대, K8 2917대 등 총 1만 3191대가 판매됐다.
RV는 쏘렌토를 비롯해 카니발 7049대, 스포티지 5934대, 셀토스 3944대 등 총 2만 8221대가 판매됐다.
상용은 봉고Ⅲ가 3074대 팔리는 등 버스를 합쳐 총 3196대가 판매됐다.
해외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2.0% 증가한 20만 73대를 기록했다.
차종별 해외 실적의 경우, 스포티지가 3만 9971대 팔리며 해외 최다 판매 모델로 올라섰고, 셀토스가 2만 3573대, K3(포르테)가 1만 7643대로 뒤를 이었다.
특수 차량은 국내에서 75대, 해외에서 184대 등 총 259대를 판매했다.
기아 관계자는 “지난달 EV9이 북미 올해의 차를 수상하고 텔루라이드 등 4개 차종이 미국 최고의 고객가치상을 수상하는 등 기아의 차량이 상품 경쟁력을 높이 인정받고 있다”며 “올해에도 선진 시장을 중심으로 견조한 판매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