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프리미엄 유아용품 브랜드 싸이벡스(CYBEX) '플래티넘 티라인'의 신생아 카시트 '제로나 티(SIRONA T)'와 주니어 카시트 '솔루션 티(SOLUTION T)'가 출시와 동시에 매월 품절을 기록 중이라고 2일 밝혔다.
품절 대란이 일어난 플래티넘 티라인 카시트는 유럽 최대 규모 자동차 연맹 독일 ADAC테스트 안전평가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한 에어백 카시트 '아노리스 티(ANORIS T)'에 이은 패밀리 티 라인의 완성으로 출시된 후방보기 신생아 카시트 '제로나 티'와 주니어 카시트 '솔루션 티'이다.
이는 2023년 하반기에 런칭된 '제로나 티'와 '솔루션 티'의 뛰어난 안전성과 세련된 디자인이 고객들 사이에 입소문을 타며 급증한 판매량이 품절의 이유로 꼽힌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제로나 티'는 싸이벡스 오리지널 360도 회전 카시트 스테디셀러인 '제로나'의 상위 모델로 깊은 머리 보호대, 측면 보호 L.S.P 시스템과 신생아 인레이를 사용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베이스 티(BASE T)' 분리 모듈 시스템으로 ADAC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한 바구니용 카시트 '클라우드 티(CLOUD T)'와 호환해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차량이 2대 이상인 경우 '베이스 티'만 추가 구매하여 세컨드 카시트 구매보다 경제적으로 부담이 덜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솔루션 T’ 역시 L.S.P 시스템과 세계 특허 기술인 목 꺾임 방지 각도 조절 보호대로 아이의 머리를 헤드 쿠션 깊숙이 유지하여 더욱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등받이 높이와 폭을 동시 확장할 수 있는 주니어 카시트다.
싸이벡스 관계자는 "카시트는 안전성이 가장 중요한 만큼, ADAC 기준보다 훨씬 높은 강도의 테스트를 진행하는 싸이벡스 카시트가 꾸준히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이번 '제로나 티'와 '솔루션 티' 인기에 힘입어 ‘플래티넘 티 라인’ 다른 모델들도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