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포천시․드론작전사령부, 드론․대드론 전투발전 세미나 개최


입력 2024.02.06 19:34 수정 2024.02.06 19:34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경기 포천시와 드론작전사령부는 6일 포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드론·대드론 전투발전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포천시 제공

이번 세미나는 지난 1일 포천시와 드론작전사령부와의 드론 및 대드론 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마련된 것이다. 이날 세미나에는 80여 개의 기업 관계자와 국방부 및 육해공군, 연구기관 관계자 등 총 250여 명이 참석했다.


드론작전사령부에서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기동형 대드론체계(드론킬러드론) 전력화 방안을 주제로 드론작전사령부 전투발전처장, LIG넥스원 수석매니저, 국방과학연구소 선임연구원 등 민관군 산학연 관계자 12명이 발표를 진행했다.

포천시에서는 기회발전특구 지정을 위해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첨단국방드론방위산업’ 육성전략 홍보를 위해 포천시 미래중심도시추진단장이 발표자로 나섰다.


세미나에 참석한 백영현 포천시장은 “포천시는 다른 도시들이 갖지 못한 군과의 강력한 협력체계는 물론 드론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인프라 시설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며“포천시는 기회발전특구 지정에 온 행정력을 집중해 원대한 비전을 실현하고자 한다. 더욱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여기 계신 많은 분들이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는 오늘 3월 아시아 최대 드론전시회인 부산 벡스코 2024 드론쇼 코리아에 홍보관을 운영해 전국적으로 포천시의 첨단국방드론방위산업을 홍보하고 기업 유치에 나설 예정이다.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