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 역대급 아티스트 총출동 예상


입력 2024.02.16 15:21 수정 2024.02.16 15:21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엔터테인먼트·스포츠 전문지 일간스포츠가 가요 시상식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KGMA)를 새롭게 선보인다.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는 오는 11월 2일과 3일 양일간 ‘제1회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를 진행한다.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는 일간스포츠가 올해 창간 55주년을 맞아 대한민국 대중음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해 새롭게 제정해 개최하는 시상식이다.


일간스포츠는 ‘골든디스크어워즈’를 지난 1986년 론칭해 2020년까지 34년간 운영해온 노하우를 집약해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를 선보이겠다는 각오다.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는 ‘골든디스크어워즈’가 음반과 음원 등으로 나눠 시상하는 것과 달리 한 해 동안 국내외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케이팝과 트로트 등 대중음악의 다양한 부문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둔 가수와 음악을 선정해 시상하는 무대를 꾸밀 방침이다.


이를 위해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와 디지털 음원 및 음반 판매량, 모바일 투표를 통한 팬들의 참여 등을 바탕으로 수상자를 선정하고 케이팝 아티스트와 팬들이 신뢰하는 시상식으로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11월 2일 1부와 11월 3일 2부로 진행되는 ‘제1회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에는 케이팝 스타들을 비롯해 발라드, 힙합, 트로트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가 두루 참여해 팬들과 화합하는 축제의 한마당으로 마련된다. 이를 통해 케이 컬처와 콘텐츠를 세계에 알리는 플랫폼으로도 역할을 다할 예정이다.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는 일간스포츠(이데일리M)가 주최하고 KGMA 조직 위원회가 주관한다. 아티스트 라인업과 시상 부문, 심사 기준 등은 순차적으로 홈페이지와 투표앱 팬캐스트를 통해 공개된다.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