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단에서 제시된 의견 검토 후 내년 정책에 반영
용인시가 추진하는 공공정책에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는 협치참여단 50명을 이달 19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모집한다.
협치참여단은 2024년 용인시가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문화·관광(다시 찾고 싶은 용인) △탄소중립(지속가능한 탄소중립 친화도시 용인) △시정홍보(2024년 청룡의 해를 맞아 용인시 캐릭터 '조아용 활성화 방안') 등 3가지 정책에 대해 논의하고 시민공감투표 및 토론회 등에 참여하게 된다. 숙의된 제안은 관련 부서에서 면밀히 검토한 후 정책에 반영될 예정이다.
협치참여단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용인특례시 홈페이지 시민참여 메뉴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홍보 포스터에 기재된 QR코드를 스캔해 '네이버 폼'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용인 관내 도서관 18곳 '원클릭 대관' 서비스 시작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원클릭(One-Click) 대관신청' 서비스가시행된다.
시민들은 이 서비스로 세미나실, 소모임실 등 용인시 공공도서관 18곳의 전체 공유시설 현황을 한 번에 파악하고 선착순으로 대관 신청할 수 있다.
대관 신청은 용인시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열린마당'-'원클릭대관신청'에서 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대관일 전월 세 번째 화요일 10시부터 금요일 오후 6시까지다. 대관 신청이 승인되면 문자 또는 카카오톡으로 신청자에 안내한다.
드림스타트, '예비 초등학생 부모교육' 진행
드림스타트 예비 초등학생 학부모 20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양육을 위한 부모교육이 진행됐다.
지난 15일 시청 자원봉사센터 교육실에서 열린 교육에서는 현직 초등학교 교사가 참가자를 대상으로 학교 교육과정과 아이들의 신체와 정서적 특징을 설명했다.
아울러 문해력의 중요성과 함께 드림스타트 아동이 학교에 입학한 후 변화된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부모의 역할, 구체적인 학교생활 정보를 제공했다.
'용인특례시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의 취약계층 아동에게 보건·복지·교육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