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경기도교육청, 신설교 대상 학부모회 컨설팅 운영


입력 2024.03.11 15:52 수정 2024.03.11 15:52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학부모회 규정 제정, 임원선출 등 맞춤형 연수

신설교 업무 담당자 대상 상시 소통 창구 마련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전경. ⓒ

경기도교육청이 지난 3월 1일자 신설교 학부모회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집중 컨설팅을 실시한다. 신설 학교에서 어려움을 겪는 학부모회 구성과 운영을 지원해 학부모 교육 참여를 보다 활성화하기 위함이다.


지난 3월 1일자 신설교는 유1, 초3, 중4, 고3, 초·중 통합2 등 총 13개교로, 도교육청은 학기초에 이뤄지는 학부모회 구성 시기에 맞춰 선제적으로 연수를 기획했다.


13일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이번 연수는 △단위 학교 학부모회 규정(안) 제정 △학부모회 임원선출 준비 사항 등 적기에 실시해야 할 내용을 중심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컨설팅 전·후 시기 동안 상시 소통 창구를 마련해 학교별 맞춤형 지원에 힘쓸 계획이다. 또한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오는 9월 1일자 신설교의 학부모회 구성과 운영 지원에도 활용할 방침이다.


도교육청은 지난 2월 2024년 학부모회 운영 매뉴얼(개정본) 배포와 2023년 학부모회 임원을 대상으로 △학부모회 인수인계 절차 △2024학년도 정기총회 운영 준비 연수를 진행했다. 이어 단위 학교(유치원) 학부모회 업무 담당자 대상으로 학부모회 구성 절차 연수를 운영했다.


도교육청 구순이 행정역량정책과장은 "신설교에서 처음 학부모회를 구성하고 운영하려면 담당자의 업무 부담이 매우 클 것"이라며 "학교별 맞춤형 지원으로 신설교 학부모회의 원활한 출발을 돕고, 학부모회가 건전한 교육 참여를 이룰 수 있도록 든든하게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