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이민근 안산시장, '대한노인회중앙회 지방자치대상' 수상


입력 2024.03.28 16:40 수정 2024.03.28 16:40        김명승 기자 (kms3327@dailian.co.kr)

시립경로당 118개소 직접 방문해 어르신들의 애로 사항 듣고 즉시 해결

이민근 시장 “행복한 노년을 보내실 수 있도록 노인복지정책 추진하겠다”

ⓒ안산시 제공

경기 안산시는 이민근 안산시장이 지난 26일 (사)대한노인회중앙회로부터 '지방자치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사)대한노인회중앙회는 매년 어르신을 위한 기여와 증진을 통해 ‘노인이 행복한 세상’이라는 대한노인회 비전 달성에 공로가 있는 기초단체장을 선발해 시상해 왔다.


이날 시상식은 김호일 대한노인회중앙회장이 안산시청을 직접 방문해 시상과 격려했으며 안산시 단원구노인지회와 상록구노인지회의 지회장을 비롯한 회장단 15명도 함께 참여해 수상을 축하했다.


이민근 시장은 지난해 두 달여에 걸쳐 시립경로당 118개소 전체를 직접 방문해 어르신들의 애로 사항을 챙겨 듣고 즉시 해결하는 현장 행정을 펼쳤다. 아울러, 경로당 운영비와 프로그램비 인상과 함께 노인 일자리를 대폭 확대하고 급식 도우미 증원과 추가 지원을 추진하는 등 타 지자체에 비해 월등한 노인복지 시책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 받아왔다.


김호일 대한노인회장은 “시장님의 오랜 시의원 경험이 누구보다도 지역 현안에 밝고 시정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된 것으로 안다”며 “대한노인회중앙회 차원에서도 안산시가 펼쳐나가는 정책이 성공리에 추진되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어르신을 섬기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왔을 뿐인데 이렇게 상을 받게 되어 기쁘고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년을 보내실 수 있도록 다양한 노인복지정책을 추진해 살기 좋은 도시 안산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명승 기자 (kms332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김명승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