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화성시, 화성형아이키움터 ‘가족품앗이 환상마켓’ 개최


입력 2024.04.18 11:02 수정 2024.04.18 11:02        김명승 기자 (kms3327@dailian.co.kr)

20일 유앤아이센터…가족 플리마켓, 일회용품 없는 먹거리 나눔 등

정명근 시장 “육아 부담 없는 돌봄 인프라 구축에 힘 쏟겠다”

ⓒ화성시 제공

경기 화성시가 지구의 날을 맞아 20일 유앤아이센터 앞마당에서 미래 세대를 위한 환경 챌린지 ‘화성시 가족품앗이 환상마켓’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화성시가족센터와 가족품앗이 참여가족이 자원 공유 생활을 활성화하고 ESG(환경‧사회‧투명 경영)를 가족 단위에서 쉽게 자발적으로 실천할 수 있다는 인식을 전파하기 위한 행사다. 화성형아이키움터 가족품앗이 프로그램 참여자와 일반시민이 대상이다.



행사에서는 지구를 지키기 위한 일상생활 속 작은 실천을 도모하기 위한 △가족 플리마켓 운영 △일회용품 없는 먹거리 나눔 △폐플라스틱과 커피박(커피껍데기)을 이용한 업사이클링 체험 등이 진행된다.



또한 온가족 모두가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레일기차 등 놀이기구 ZONE 운영 △환경 주제 체험 부스 운영 △가족 캐리커처 그림그리기 △마술공연 등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아이와 부모 모두가 행복한 포용적 복지도시 화성을 만들기 위해 화성시는 화성형아이키움터 등 육아 부담 없이 마음 놓고 아이를 기를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한 돌봄 인프라 구축에 지속적으로 힘을 쏟고 있다”며 “화성형아이키움터와 함께하는 이번 행사에 참여해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화성시는 12세 이하 아이를 키우는 화성시민 양육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공동육아나눔터인 화성형아이키움터 11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화성형아이키움터는 자녀 양육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해 육아 부담을 덜기 위한 열린 공동체 공간으로, 다양한 부모-자녀 참여프로그램, 장난감 대여서비스를 비롯해 여러 가족이 그룹을 이뤄 매월 품앗이 자조활동을 하는 가족품앗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김명승 기자 (kms332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김명승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