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백영현 포천시장, 잇따라 관내 기업 현장 방문 애로사항 해결나서


입력 2024.05.21 10:46 수정 2024.05.21 10:46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백영현 경기 포천시장이 관내 기업을 잇따라 방문해 애로사항 및 민원을 청취하고 규제완화를 위해 노력하는 등 기업 현장 행정을 펼쳐 관심을 끌고 있다.

ⓒ포천시 제공

기업 경영이 안정화되고 규제가 최소화돼야 일자리가 창출되는 것은 물론 침체된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포천시는 백영현 포천시장이 지난 20일 관내 기업체인 백호식품, 엠지푸드솔루션에 방문해 기업애로 청취 및 해소에 나섰다고 밝혔다.


기업의 규제 및 애로를 해소하기 위한 '백 투더 컴퍼니'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방문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조영제 기업지원과장, 안광호 군내면장, 김영환 용정2리 이장 등이 함께 해 기업의 규제 및 애로 청취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생산 시설을 견학했다.


지난 1986년 설립된 백호식품은 1천여 가지의 소스, 조미료, 향신료 등을 생산해 전국에 유통하는 식품업체로, 2018년에는 모범납세자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지난 2002년 설립된 엠지푸드솔루션은 소스, 조미료, 향신료 등을 생산해 전국에 유통하는 식품업체로, 지난 2021년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을 수상했다.

ⓒ포천시 제공

이날 백호식품과 엠지푸드솔루션은 용정산업단지 내 주차 공간 부족으로 겪는 어려움을 호소했고 포천시 기업지원과 등 담당부서에서는 해결 방안을 검토한 것으로 알려졌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용정산업단지 내 버스 노선을 확충해 주차난을 해소하겠다”며 “앞으로도 기업인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소통 행정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 포천’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현장'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