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최고의 품질우수성 보여줄 DL이앤씨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입력 2024.06.05 13:40 수정 2024.06.05 13:40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투시도

최근 한 지방에서 입주를 앞둔 아파트에 잇따른 하자가 발견되면서 아파트 품질에 대한 걱정이 끊이질 않고 있다. 이 가운데 국내 대형 건설사인 DL이앤씨는 엄격한 품질관리에 앞장서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DL이앤씨는 지난 2020년, 건설업계 최초로 모든 공동주택의 기획 및 설계 단계부터 건설정보모델링(BIM, 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기술을 적용해 최고의 품질관리에 앞장서고 있다. BIM은 단순한 도면과 같은 2차원 정보를 3차원의 3D 모델로 시각화해 시공 시 발생할 수 있는 설계상 오류 및 유지관리, 운영 등 건설 전 과정에 필요한 정보를 통합관리 할 수 있는 스마트 건설기술이다.


여기에 현장 인력(人力) 위주의 단순한 시공, 품질관리에서 벗어나 인공지능(AI) 기반 컴퓨터 비전(Computer Vision) 기술과 360도 카메라를 단 드론, IoT(사물인터넷) 등을 활용한 현장관리 솔루션 ‘디비전(D.Vision)’을 통해 품질, 안전, 공정 현황 관리 효율을 높이고 있다. 이를 테면, 드론이 공동주택을 촬영한 사진을 기반으로 기존 BIM 정보와 자동 비교 분석을 통해 설계와 일치하지 않는 정보를 선별해 내고 있는 식이다.


이뿐만이 아니다. 법적 기준인 4단계 품질 관리 프로세스를 본사 전문가가 참여하는 8단계 프로세스로 대폭 강화했으며,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품질 전문 3개팀과 20년 이상 경력자로 꾸린 하자제로고수TF를 운영해 철저한 현장 품질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영업부터 하자보수까지 전 사업영역에 걸쳐 발생할 수 있는 하자를 줄이기 위해 본부·직무별 교육 프로그램인 ‘하자 제로 아카데미’를 운영 중에 있는 등 자체적으로 강화한 기준을 적용해 품질을 높이는데 노력하고 있다.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는 이러한 DL이앤씨의 노력은 강원 원주시에서 분양 중인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으로 이어진다. 원주시에서 1년여 만(분양 당시 기준)에 선보였던 소형 평형(1회차)이자, 지역 내에서 희소가치가 높은 조망권을 갖춘 세대로 구성(2회차)된 만큼 DL이앤씨가 지닌 기술력과 상품성, 최고의 품질을 제공할 계획이기 때문이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은 강원도 원주시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5층, 6개 동, 전용면적 59~102㎡ 총 572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이중 2회차 분양물량은 전 세대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별로 ▲84㎡A 103세대 ▲84㎡B 69세대 ▲102㎡ 50세대 등 총 222세대에 이른다. 2회차의 모든 세대는 단지 전면부에 배치돼 백운산 등 탁 트인 조망권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 단지에는 원주시 최초로 e편한세상만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가 적용되고 단지 내, 외부에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도입돼 공기질도 깨끗하게 유지된다. 또 층간소음 최소화를 위한 완충재(60T), 끊김 없는 단열라인과 디테일한 열교설계를 통한 단열기술 등 독보적인 기술력이 집약된 단지로 지어진다.


‘무실지구 생활권’과 인접해 있으며 다양한 생활 인프라 이용이 쉬운 점이 돋보인다. 향후에는 서울 강남(수서), 경기 판교 생활권을 누리게 하는 여주~원주 복선전철예정), 수서~광주 복선전철(예정)에 이어 최근 발표된 교통계획에 따라 원주시에서도 GTX-D노선(예정)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돼 교통 편의성과 집값 향상도 기대된다.


현재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2회차는 선착순 분양을 진행 중이므로 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고 원하는 동, 호수를 골라 즉시 계약할 수 있다.


1회차 성공 분양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발코니 확장 무상 지원 혜택이 제공되고, 1차 계약금은 500만원에 불과하다. 또한 ‘스트레스 DSR’도 적용받지 않는다. 계약금 10% 완납 후에는 분양권 전매가 가능해 브랜드, 조망권 프리미엄도 기대해 볼 수 있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의 2회차에 대한 자세한 분양 정보는 주택전시관을 방문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해 볼 수 있다. 주택전시관은 홈플러스 원주점 건너편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5년 11월 예정이다.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