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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악프로방스배꽃마을, ‘구름한잔 설악’ 출시


입력 2024.06.27 11:58 수정 2024.06.27 11:58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글쓰는요리사’ 박찬일쉐프 홍보모델 위촉, 개발과정 함께 해

‘외설악적십자산악구조대’ 후원 통해 수익금 사회 환원

ⓒ설악프로방스배꽃마을

설악프로방스배꽃마을이 정통 증류소주 ‘구름한잔 설악’(이하 ‘설악’)을 출시한다. ‘설악’은 국산 쌀을 생쌀발효기법으로 발효, 감압 증류 후 6개월 이상의 숙성을 거친 원액으로 만든다.


알코올 도수 23도로, 증류 소주 자체의 맛과 향을 그대로 살리기 위해 추가 감미 없이 증류 원액과 정제수만으로 제조했다.


‘구름한잔 설악’은 설악산을 품은 양조장의 입지를 반영, 인근 지역에서 생산되는 지역산 쌀과 설악산의 맑은 물만을 사용한다. 375ml로 출시되며 소비자가는 1만1000원이다


‘구름한잔 설악’의 홍보모델로는 글쓰는 요리사이자 미쉐린서울에 등재된 박찬일 셰프가 선정됐다.


이탈리아 요리 유학 1세대로 스타 셰프의 원조이자 와인 소믈리에이기도 한 박찬일 셰프는 최근엔 동서양을 가리지 않고, 음식과 그에 얽힌 사람들에 대한 따뜻한 글로 이름 높다.


박찬일쉐프는 신제품의 개발과정부터 참여, ‘구름한잔 설악’의 특징인 맛과 향을 조율했다.


한편 설악프로방스배꽃마을은 ‘설악’ 판매 수익금의 사회환원을 위해 외설악적십자산악구조대를 후원, 수익금의 일부를 구조대 활동에 보탠다.


1969년 희말라야원정대의 일명 ‘죽음의계곡’ 조난 이후 창설된 외설악적십자산악구조대는 이후 55년 동안 설악산 등산객의 구난및 설악산 환경생태 보존 활동을 활발히 이어 오고 있다.


오성택 설악프로방스배꽃마을 대표는 “설악산이라는 지역의 대표적인 명소 이름에 기댄 술인 만큼, 이름에 누를 끼치지 않게 아름답고 품격있는 술로 사랑받기를 희망한다‘고 기대를 밝혔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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