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양주시, 시장이 시민 목소리를 듣고 답하는 ‘시민문답 토크콘서트3’ 성료


입력 2024.06.30 15:13 수정 2024.06.30 15:13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경기 양주시는 강수현 양주시장이 시민의 뜻에 부응한 시정 발전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28일 오후 관내 옥정호수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시민문답 토크콘서트 STEP3’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양주시 제공

강 시장의 민선 8기 취임 2주년을 맞아 ‘시민, 소통, 공정, 변화. 도약’이라는 시정 철학 복기와 적극 실천을 위해 열린 이번 콘서트는 강수현 시장을 비롯한 양주시 실·국·소장 및 관련 부서장과 현장 참여로 구성된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행사는 물을 문(問)과 대답할 답(答)이 아닌 들을 문(聞)과 대답할 답(答)의 의미를 전하듯 강 시장이 시민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직접 답하는 자연스러운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사회자를 맡은 양주시 홍보대사이자 전문 MC 이수지가 현장을 더욱 자유롭고 즐거운 분위기 속으로 이끌었으며 행사 진행 중 깜짝 퀴즈 및 댓글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마련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는 후문이다.


행사는 성악 앙상블 ‘라루체’의 아름다운 공연을 시작으로 ▲인트로 영상 및 토크쇼 취지 소개▲인사말 ▲토크콘서트 1부▲토크콘서트 2부▲폐회 및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유튜브 라이브를 병행하는 등 양방향 현장 소통의 행보를 보여줬다.


이날 강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시민분들과 만나는 시간을 자주 갖게 되길 늘 바라고 있다”며 “소중한 목소리를 듣는 뜻깊은 시간인 만큼 시민분들께서 바라는 양주시 발전 방향과 평소 갖고 계셨던 불편 사항 등 많은 목소리를 들려달라”고 말했다.


본격적인 간담회가 시작되며 관내 자동차 전용도로 및 자전거 도로 등 전반적 시설 보수부터 옥정물류센터 건립 및 시민 안전 관련 대책, 양주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주차시설 부족, 회천중앙역 개통 시기, 맨발 걷기 세족장 설치, 동·서부권 균형발전 등 참여자들의 다양한 질의 및 건의 사항이 이어졌다.

ⓒ양주시 제공

이날 강 시장은 시민들이 자유로운 형식으로 질의·건의 사항을 던지면 사업 진행 경과 및 향후 계획 내용을 자세히 설명하면서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주었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저를 비롯한 1000여 명의 양주시 공직자는 오로지 시민만을 바라보고 있다”며 “소통과 화합으로 하나 된 양주시, 경기북부 중심도시 양주시로의 대도약만을 생각하고 정도를 지키며 앞으로 나아갈 것을 양주 시민분들께 약속한다”고 밝혔다.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