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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케어로봇서 가장 좋아하는 모드는 '로보 마사지'


입력 2024.07.18 17:44 수정 2024.07.18 17:44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바디프랜드, 사용 데이터 분석 결과 공개

헬스케어로봇 파라오네오.ⓒ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는 자사 안마의자의 마사지 사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실제 사용자들이 코어 근육 자극을 도와 전신 마사지를 가능하게 하는 ‘로보(Rovo) 모드’, ‘헬스케어(Healthcare) 모드’ 등에 큰 효용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8일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2022년 첫 헬스케어로봇 제품을 선보인 이래 지금까지 출시된 헬스케어로봇의 마사지 모드 실행 데이터를 분석하여 고객들이 선호하는 마사지 경향을 확인했다.


그 결과 장요근, 이상근 같은 코어 근육을 중심으로 전신 자극을 돕는 ▲로보 모드(31.5%), 현대인의 건강 고민을 반영한 ▲헬스케어 모드(16.3%), 신체 부위별 세밀한 마사지를 제공하는 ▲부위별 케어 모드(14.5%) 순으로 이용률이 높았다.


이는 헬스케어로봇이 상시적인 건강관리를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실제로 충족시켜주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 결과다.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는 머리부터 목·어깨, 척추, 엉덩이, 종아리, 발바닥까지 온몸을 자극하는 마사지에 최적화되어 있어 20-30분 정도의 마사지로도 전신 피로를 빠르게 풀어줄 수 있는 강점이 있다. 척추나 다리 등 특정 신체 부위에만 마사지를 제공하는 다른 헬스케어 가전과의 큰 차이점이기도 하다.


특히 로보 모드의 압도적 인기는 바디프랜드가 내세운 독자적인 특허 기술인 로보틱스 테크놀로지가 차별화된 마사지감을 선사하고 있으며, 구매 고객들이 그 효용을 실제 느끼고 있다는 방증이라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이번 마사지 모드 사용 데이터 분석을 통해 현대인의 근본적인 건강 고민과 마사지 욕구에 대한 인사이트를 재발견할 수 있었다”며 “고객 일상 속에 자사 헬스케어로봇이 건강관리 필수템으로 자리 잡는 날까지 안마의자의 한계를 뛰어넘는 연구개발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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