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경기콘텐츠진흥원, 10명 이상 기관·단체·모임에 독립영화 상영 지원


입력 2024.08.05 11:15 수정 2024.08.05 11:15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은 독립영화 단체 상영과 행사를 지원하는 ‘경기인디시네마 공동체상영’ 참가 단체를 오는 11월까지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공동체상영은 기관·모임 등 특정 단체가 원하는 날짜와 장소에서 독립영화를 볼 수 있도록 하는 상영 방식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극장 개봉이 어려운 독립영화의 배급 환경을 극복하고 지역 간 문화격차를 해소하고자 기획됐다.


신청한 단체는 원하는 장소에서 독립영화를 볼 수 있도록 상영료를 지원받는다. 영화 관람 후 이루어지는 관객과의 대화, 영화 해설 등 부대 행사도 사전 협의해 진행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경기인디시네마에서 제공하는 친환경 기념품도 제공받는다.


영화 관람을 위한 실내 장소가 확보된 10명 이상의 도내 집단이면 신청할 수 있다. 원활한 행사 기획을 위해 상영을 원하는 날짜보다 최소 1개월 이전에 신청하는 것을 권장한다.


경콘진 관계자는 “경기인디시네마 공동체상영을 통해 누구나 독립영화를 쉽게 접할 수 있길 바란다”며 “학교, 미디어센터, 복지기관, 도서관, 독립서점, 동아리, 독서모임 등 도내 단체의 많은 신청 부탁한다”고 말했다.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