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6일 진행된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단통법 시행령 개정에 따른 전환지원금 도입 등 제도적 변화와 그에 따른 사회적 관심 증가에 따라 마케팅비는 전년 동기 대비 다소 증가했다”며 “통신3사 번호이동도 증가했으나 전체적인 수익 등에서는 큰 변화가 없다”고 말했다.
이어 “5G 시장이 성숙하면서 사업자들간 경쟁이 보조금보다는 요금제, 차별적 혜택 등 서비스 중심으로 축이 전환돼왔다”며 “제도적 변화와 별개로 차별적 서비스를 기반으로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