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경기도,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의정부시 발전 비전 발표


입력 2024.08.26 17:12 수정 2024.08.26 17:12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경기북부 시군 비전 순회 간담회’…경기북부 대개발 성과·변화설명

경기도는 북부 발전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경기북부 시군 비전 순회 간담회’를 26일 의정부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도는 지난 7월 포천시를 시작으로 경기북부 10개 시군을 대상으로 차례로 간담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시군별 발전 비전을 제시하고 그간의 북부 대개발 성과와 변화를 공유하는 등 경기북부발전에 대한 시군과의 공감대 형성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를 비롯해 김동근 의정부시장, 김연균 의정부시의회 의장, 김정영·이영봉·최병선·오석규 경기도의회 도의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경기연구원은 경기북부의 대표 거점도시로서 의정부시 발전을 위한 ‘경기북부 지식·문화 1번지’를 비전으로 제시했다.

또 주요 추진전략으로 GTX 역세권 복합비즈니스 문화거점 조성, IT-바이오 기업투자 유치 및 스타트업 클러스터 조성, K컬쳐 디자인·콘텐츠 클러스터 조성, 경기북부 교육·스포츠·비즈니스 서비스 거점 구축, 기업투자 유치를 위한 규제개선과 인센티브 도입 등을 설명했다.


이어 특히 의정부시민이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성과와 변화를 중심으로 경기북부 대개발 성과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 상황을 공유했다.


오후석 부지사는 “의정부시는 경기북부 행정의 중심이자 북부의 상징이다. 지금 우리가 그리는 그림이 20년 후 경기북부와 의정부시의 미래가 될 것”이라며 “이 자리가 의정부시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가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 경기도는 경기북부 대개발과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추진을 통해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만들어 경기북부에 대한 진심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