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카카오-소공연,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위한 교육 제공


입력 2024.09.05 11:03 수정 2024.09.05 11:04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소상공인 디지털 교육센터 서립 지원

카카오 서비스·플랫폼 활용 위한 교육

카카오가 소상공인 디지털 교육센터에서 카카오 서비스와 플랫폼 활용을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카카오

카카오는 소상공인연합회(이하 소공연)와의 상생 협약을 통해 소상공인 디지털 교육센터 설립을 지원하고, 소상공인들에게 디지털 전환 교육을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소상공인 디지털 교육센터는 지난해 8월 카카오와 소공연이 체결한 ‘소상공인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디지털 전환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카카오의 지원을 받아 설립됐다. 소공연이 운영을 담당하고, 전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무료 디지털 전환 교육을 진행한다.


본 교육센터에서는 소상공인 및 예비 소상공인을 위한 디지털 전환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한다. 신청자의 업종, 규모에 따라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카카오 서비스 및 플랫폼 활용 관련 교육은 매월 진행되며, 오는 24일과 30일 교육이 준비돼 있다.


카카오는 소상공인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플랫폼 활용을 위한 교육 커리큘럼 구성을 지원하고, 카카오 크루가 직접 강연을 진행하는 등 교육 과정에 참여한다.


소상공인들이 카카오톡에서 비즈니스를 시작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채널 개설 및 활용법, ▲카카오 광고, ▲카카오맵 매장등록, ▲카카오톡 스토어 입점 등의 교육을 제공한다. 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 강화와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해 소통하고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카카오 박윤석 동반성장 성과리더는 “소상공인들이 온라인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카카오 서비스와 플랫폼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소상공인이 디지털 비즈니스 환경에서 성장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소공연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