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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3분기 영업익 44.2%↑...입협 비용 조기 반영 영향


입력 2024.11.08 08:22 수정 2024.11.08 08:23        민단비 기자 (sweetrain@dailian.co.kr)

매출 0.6% 감소한 6조6546억원

무선서비스 매출 2% 증가

유선 사업 매출 1.3% 감소

AICC 두자릿수 매출 성장

KT 로고. ⓒKT

KT는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464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4.2%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임금협상에 따른 비용이 올해 2분기 조기 반영된 영향이다.


같은 기간 매출은 6조6546억원으로 0.6%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3832억원이다.


무선서비스 매출은 로밍 사업과 알뜰폰(MVNO)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2% 성장했다. 전체 핸드셋 가입자 중 5G 가입자 비중은 3분기 플래그십 단말 출시 영향으로 76%를 기록했다.


유선 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3% 감소했다. 미디어 사업은 IPTV 가입자 순증을 유지했으나 유료 콘텐츠 구매(PPV)와 광고 매출이 감소한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2% 하락했다. 초고속인터넷은 유지가입자 약 993만 달성과 기가인터넷 가입자 중 1G 속도 가입자 비중 확대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0.4% 증가했다.


기업서비스 사업은 전용회선, AI컨택센터(AICC) 사업 등 성장세를 바탕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2.5% 늘었다. 특히 AICC는 구독형 상품인 ‘에이센 클라우드‘의 영향으로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이어갔다.


금융·부동산·IDC 등 그룹 핵심사업 실적도 대체로 성장했다. BC카드는 자체카드 사업 성장, 금융사업 리밸런싱 등 수익성 개선 노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케이뱅크는 3분기 고객 수가 1200만명을 돌파했다. 수신 잔액은 전년 동기 대비 27.4% 늘어난 22조원, 여신 잔액은 전년 동기 대비 26.4% 증가한 16조2000억원을 기록했다.


KT에스테이트는 오피스와 호텔 등 임대매출이 고르게 성장하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3.6% 증가했다. KT 콘텐츠 자회사는 콘텐츠 시장 축소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감소했다. KT클라우드는 주요 사업부문의 성장과 지속적인 고객기반 확대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6.8% 증가했다.


민단비 기자 (sweetrain@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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