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결제 이용자 수 2배·일평균 거래액 대비 최대 287% 증가
와디즈는 '와디즈의 블랙 프라이데이' 블랙버드 행사가 주간 거래액 최고치를 2주 연속 경신했다고 26일 밝혔다.
와디즈는 지난 4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모든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와디즈 단독 신제품 및 블랙버드 한정판 출시, 인기 제품 최대 90% 할인 등 연중 최대 기획전을 진행했다. 11월 2주와 3주에 걸쳐 펀딩 거래액 100억을 돌파하며 역대 최대 주간 실적 달성, 11월 월간 거래액도 역대 최고치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행사 기간 와디즈 애플리케이션(앱) 내 '첫 결제 고객 수'는 전주보다 평균 2배(107%) 이상 늘었으며, 일평균 대비 최대 287% 상승 폭을 기록했다. 와디즈 멤버십인 '서포터클럽' 회원 결제도 주평균 거래액 대비 43% 늘었다.
결제 금액 순으로 보면 테크·가전 제품이 29%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으며 뷰티(21%), 홈리빙(18%)가 뒤를 이었다. 특히, 뷰티 분야에서는 시장의 절반 가격대로 선보인 '뷰티 디바이스'가 10일 만에 6억원을 돌파하며 카테고리 성장을 견인했다.
와디즈 관계자는 "블랙버드 전용 프로젝트를 매일 새롭게 오픈한 것이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내며, 2주 연속 주간 거래액 최고치를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펀딩으로 데뷔한 신생 브랜드가 스토어 입점, 기획전 참여 등을 통해 매출 성장에 도움받을 수 있도록 마케팅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