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에이피알, '에이지알' 앱 출시 3년 만에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70만건


입력 2025.02.07 09:46 수정 2025.02.07 09:46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메디큐브 미국 공식몰 메인 화면.ⓒ에이피알

에이피알은 모바일 앱 ‘에이지알’과 공식몰의 성장세를 이어가며 온라인에서도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7일 밝혔다.


에이피알이 자체 개발한 뷰티 통합 플랫폼 에이지알 앱은 출시 3년 만에 글로벌 다운로드 수 70만건,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21만명을 기록했다.


에이지알 앱은 메디큐브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 에이지알(AGE-R) 사용자를 위한 맞춤형 모바일 서비스로, 지난 2022년 3월 첫선을 보인 이후 사용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모으며 빠르게 성장 중이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메디큐브 브랜드의 글로벌 영향력이 확대됨에 따라 에이지알 앱 이용자 또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다운로드 후 실제로 개인정보를 입력해 회원으로 가입한 글로벌 회원 가입자 수는 지난해 상반기 대비 두 배 이상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MAU 역시 가파르게 증가해 2025년 1월 기준 21만명을 돌파했다. 특히 지난해 9월 MAU 12만명을 기록한 이후 불과 4개월 만에 9만명 이상 증가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


해외 이용자 비중도 크게 증가해 전체의 63%를 차지하며 국내 이용자 비중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시장에서 에이피알 브랜드들이 활약하면서 공식몰의 국내외 통합 회원 수 역시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올 1월 말 기준 공식몰의 통합 누적 회원 수는 800만명에 육박한다. 지난해 10월 750만명을 돌파한 이후 약 3개월 만의 성과다.


에이피알은 ▲메디큐브 ▲에이프릴스킨 ▲포맨트 ▲널디 ▲글램디바이오 등 5개 브랜드의 공식몰을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중화권(홍콩·대만),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운영하며 브랜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 같은 성과는 온라인에서도 차별화된 고객 만족을 추구한 결과라는 설명이다.


에이피알은 지난해 6월과 7월 각각 앱 내 ‘코끼리 게임’과 ‘에이지알 프렌즈’ 등 앱테크 기반 게임 서비스를 도입, 재미와 실용성을 강화하며 MAU를 2배 이상 성장시켰다.


또한 ▲출석 체크 ▲주간 챌린지 ▲에이지알TV ▲메디큐브톡 ▲포인트샵 ▲사진 기록 ▲1:1피부 상담 등 다양한 기본 기능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용자 경험을 확대해 왔다.


향후 에이피알은 연내 에이지알 앱 내에 메디큐브 쇼핑몰 기능을 추가해 고객 경험을 극대화하는 한편 해외 진출 지역 확대에 맞춰 서비스 국가 확장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제품 판매뿐만 아니라 공식몰 고객 확보와 모바일 앱 활성화를 통해 재구매율과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것이 글로벌 시장 확대의 핵심 동력이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기반으로 글로벌 온라인 시장에서 존재감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