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은 국제공인 쌀 전문가 주서빈 밥소믈리에와 손잡고 고품질 상품으로 기획한 삼광·신동진·현미식 블렌딩미 3종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쓱닷컴 미식관 단독상품 출시 기념으로 오는 27일까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밥소믈리에 자격증은 일본취반협회에서 쌀 산지, 품종, 취반 등 밥에 관한 모든 지식을 다루는 전문가에게 주고 있으며, 국내에는 현재 100여명이 활동하고 있다.
쓱닷컴 미식관에서 소개하는 삼광·신동진 블렌딩미(각 1kg)와 현미식 블렌딩미(1kg)는 최적의 밥맛을 구현하고자 쌀 품종별 장점만을 배합했다.
삼광 블렌딩미는 삼광쌀에 골드퀸의 누룽지향과 찹쌀의 찰진 식감을 더했고 향이 좋은 쌀로 유명하다. 신동진 블렌딩미는 일반 쌀 대비 1.3배가량 큰 신동진쌀에 현미찹쌀을 20%가량 배합해 톡톡 터지는 식감을 구현했다.
또한 현미식 블렌딩미는 찰진 밥맛을 대표하는 품종인 여주진상 백미와 현미, 찰흑미를 섞어 식감과 영양을 한층 높였다.
김준호 SSG닷컴 농산팀 MD는 "식생활 변화에 따라 쌀 소비 감소세가 이어지고 있으나 지난해 고급 쌀 매출은 직전해 대비 20% 신장했다"며 “밥소믈리에의 레시피로 블렌딩된 고급 쌀을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