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현장 대응형 소방 분야 R&D 투자 강화”…과기정통부, 소방 분야 연구현장 소통 나서


입력 2025.04.15 15:00 수정 2025.04.15 15:00        김소희 기자 (hee@dailian.co.kr)

15일 국립소방연구원 방문, 소방 분야 산·학·연 전문가 간담회 개최

과기정통부. ⓒ데일리안DB


류광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은 15일 제39차 연구개발(R&D) 미소공감 일환으로 국립소방연구원을 방문하고, 소방 분야 산·학·연 전문가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류광준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을 비롯해 기업․대학․출연연에서 활약하고 있는 소방 분야 연구자·기업인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 과기정통부는 최근 수립한 2026년도 국가연구개발 투자방향의 주요 내용을 공유했다. 참석자들은 국민의 생명·신체 및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화재 예방·대응 기술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소방 R&D투자 성과 제고를 위한 다양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간담회가 끝난 뒤에는 R&D 연구 성과를 공유했다. 배터리 화재와 대형화재를 효율적으로 진압할 수 있는 소화약제 개발과 드론을 활용한 효율적이고 신속한 구조 시스템, 짙은 연기로 앞이 보이지 않는 화재 현장에서 구조자를 신속하게 찾을 수 있는 장비 등 효과를 살폈다.


류광준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은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사회 실현은 정부연구개발 투자의 가장 중요한 목표 중의 하나”라며 “소방 분야 R&D는 국민들이 일상에서 변화를 바로 체감할 수 있는 영역이다. 현장 대응형 소방 분야 R&D 투자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현장'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김소희 기자 (h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