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교촌의 새로운 매력을 발굴해 갈 브랜드 공식 서포터즈 ‘K-스피커스’ 8기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K-스피커스’는 2023년부터 활동을 시작한 교촌의 브랜드 공식 서포터즈로, 2030세대가 브랜드를 직접 체험하고 자신만의 감각으로 콘텐츠를 제작해 교촌의 이야기를 전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교촌(Kyochon)’의 이니셜 ‘K’와 MZ세대의 목소리를 상징하는 ‘스피커(Speaker)’를 결합해 만든 이름으로, 대학(원)생을 비롯한 MZ세대가 주축이 되어 활동에 참여한다.
교촌은 ‘우리를 표현하라, Speak Us, Speakers’라는 슬로건 아래, 매 기수 서포터즈들과 함께 브랜드와 메뉴를 다양한 콘텐츠로 소개하며 MZ세대와의 소통 접점을 꾸준히 넓혀가고 있다.
‘K-스피커스’는 단순한 서포터즈를 넘어, MZ세대의 시선으로 교촌을 해석하고 전달하며 브랜드에 새로운 감각과 목소리를 더하는 역할을 해오고 있다.
이번 ‘K-스피커스’ 8기 모집은 4월 27일(일)까지 진행되며, 총 60명의 서포터즈가 최종 선발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지원자는 교촌치킨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게시된 신청 링크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SNS 소통에 활발하고 브랜드 활동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가진 지원자에게는 우선 선발의 기회가 주어진다.
선정된 ‘K-스피커스’ 8기는 5월 2일(금)부터 약 2개월간 교촌의 브랜드 공식 서포터즈로 활동하게 된다. 개인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교촌 브랜드와 메뉴 등을 자신만의 시각으로 소개하며 주차 별 미션을 수행한다.
미션은 ‘브랜드 미션’, ‘제품 미션’, ‘추가 미션’ 등 각자의 방법으로 교촌의 매력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공식 활동 종료 후에는 전원에게 수료증이 수여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별도 혜택도 제공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K-스피커스는 교촌을 직접 체험하고 자신만의 시선으로 전하는 활동인 만큼, 이번 8기에서도 MZ세대의 생생한 목소리가 교촌에 새로운 활력을 더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교촌만의 브랜드 경험을 넓혀갈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