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는 올 봄 ‘베이비 핑크’와 ‘스카이 블루’로 대표되는 부드러운 파스텔 컬러가 주요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LF몰에서 올해 3월부터 4월 둘째 주까지 ‘핑크색’과 ‘하늘색’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0%, 40% 증가하며 올봄 주요 트렌드 컬러로 부상하고 있다. 또한, 같은 기간 채도가 낮으면서 부드러운 색감을 뜻하는 ‘페일’의 검색량 역시 전년 동기 대비 105% 가량 급증했다.
LF가 전개하는 프랑스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빠투(PATOU)’는 25봄여름(SS) 시즌 런웨이에서 베이비 핑크와 스카이 블루를 핵심 컬러로 채택해 다채로운 컬렉션을 대거 공개했다.
빠투는 국내에서도 파스텔 컬러 제품의 바잉을 전년 같은 시즌 대비 약 80% 늘렸다.
베이비 핑크와 스카이 블루를 적용한 원피스, 재킷 셋업은 물론, 가방, 모자, 목걸이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파스텔톤으로 펼친다.
판매 반응도 빠르게 올라오고 있다. 올해 1월부터 4월 둘째 주까지 파스텔 핑크 컬러 제품의 매출은 전년 동일 품목 대비 약 30% 가량 증가했다.
LF의 ‘헤지스골프(HAZZYS GOLF)’도 올봄 베이비 핑크와 스카이 블루를 핵심 컬러로 활용한 아이템 생산량을 전년 대비 약 20% 늘렸다.
LF가 수입, 판매하는 미국 어반 아웃도어 슈즈 브랜드 ‘킨(KEEN)’은 이번 25봄여름(SS) 시즌 베이비 핑크와 스카이 블루 컬러를 전년 대비 2배 이상 확대 적용했다.
‘아떼 바네사브루노(ATHE VANESSABRUNO)’에서도 이번 시즌 파스텔톤을 주요하게 활용하고 있다.
수차례 완판을 기록하며 베스트셀러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한 ‘르봉백’도 올봄 반짝이는 패브릭에 베이비 핑크와 스카이 블루를 적용한 신제품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후속 히트백으로 주목받는 ‘봉봉백’ 역시 파스텔 컬러 버전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외에도 ‘마롱백’과 ‘프릴백’ 등 핸드백 시리즈를 비롯해 카드지갑, 플랫슈즈, 헤어슈슈까지 다양한 아이템에 파스텔 컬러 트렌드를 반영했다.
LF 관계자는 “감성적인 컬러를 통해 일상에 작은 위로를 더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올봄 패션 전반을 관통하고 있다”며 “특히 베이비 핑크와 스카이 블루는 단순한 유행을 넘어 전 세대를 아우르는 감성 코드로 작용하며 다양한 복종에서 중장기 전략 컬러로 주목받을 전망”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