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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단체 "홈플러스 개인정보 불법매매 피해 구제 제시해야"


입력 2015.06.08 15:39 수정 2015.06.08 15:40        김영진 기자

"홈플러스 인수 업체 불명예 먼저 씻어야 할 것"

소비자단체협의회는 8일 영국 최대 유통업체 테스코가 자회사인 홈플러스 매각을 위한 절차에 착수한 것과 관련 홈플러스는 매각 절차를 시작하기에 앞서 개인정보 불법매매 사건에 대한 피해 소비자 구제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라고 촉구했다.

한국YMCA전국연맹 등 10개 소비자단체로 구성된 소비자단체협의회는 이날 "홈플러스가 개인정보 불법매매 피해 소비자는 방치한 채 대책이 마련되지 않은 상황에서 들려온 매각 소식에 당혹감을 감출 수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또한 "개인정보 불법사건에 대한 민사재판을 앞둔 시점에서 소비자 구제는 나 몰라라 하고 매각을 통해 책임을 회피하려는 데 급급한 홈플러스의 모습은 심히 개탄스럽다"고 지적했다.

소비자단체협의회는 "홈플러스를 인수하려는 업체에 대해서도 강력 경고한다"며 "개인정보 불법매매 사건의 피해 소비자 구제책 마련에 적극 동참하고, 개인정보 장사로 이윤을 추구한다는 홈플러스의 불명예를 먼저 씻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홈플러스와 도성환 사장 등 전·현직 임직원 6명은 경품행사 등으로 모은 개인정보 2400만여건을 231억7000만원을 받고 보험사에 넘긴 혐의로 지난 2월 기소됐다.

김영진 기자 (yjkim@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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