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미래에셋자산운용, ‘연금저축베스트컬렉션’ 채권혼합펀드 출시


입력 2015.07.31 14:50 수정 2015.07.31 14:51        임소현 수습기자

성과 우수한 펀드에 장기 분산투자하는 연금저축펀드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연금저축 전용 재간접펀드인 ‘미래에셋연금저축베스트컬렉션’펀드를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미래에셋연금저축베스트컬렉션펀드’는 현재 출시돼 운용중인 여러 펀드 중에서 성과가 우수한 펀드를 편입해 운용하는 재간접펀드다.

총자산의 50% 이상을 채권형으로 구성하고, 주식형은 40% 이내로 투자하는 채권혼합형 상품이다.

국내에 설정된 연금저축펀드, 일반 공모펀드 및 상장지수펀드(ETF) 등에 주로 투자하며, 3년 이상 설정돼 운용된 상품 가운데 설정액 10억원 이상인 펀드를 대상으로 편입해 안정적으로 운용한다.

투자자들은 우수한 투자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고, 복수 펀드에 분산 투자해 단일 펀드에 투자했을 때보다 투자위험은 낮출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류경식 미래에셋자산운용 리테일연금마케팅부문 상무는 “이 펀드는 미래에셋의 리서치 역량을 십분 활용하여 다양한 시장 국면에서 우수한 성과를 내는 펀드들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게 된다”며 “가입 고객들은 별도의 리밸런싱 없이도 전문 운용사의 자산배분전략에 따라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적절히 대응해 우수한 성과를 기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이 펀드는 신한은행과 미래에셋증권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임소현 기자 (shl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임소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