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LG전자, G5에 탑재된 ‘UX 5.0’ 공개


입력 2016.03.27 10:06 수정 2016.03.27 10:10        이호연 기자

‘LG 프렌즈 매니저’로 주변기기와 연동 및 제어

오토셀피, 멀티뷰, 뉴홈 등 사용자 배려

LG전자가 스마트폰 'G5'에 탑재된 'UX 5.0'을 공개했다. ⓒ LG전자

LG전자는 전략 스마트폰 ‘LG G5’에 탑재된 ‘LG UX 5.0’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LG전자는 UX 5.0을 전략 스마트폰 G5에 가장 먼저 탑재하고 이후 출시하는 다른 모델에도 순차 적용할 예정이다.

LG전자는 G5에 세계 최초로 디바이스끼리 결합할 수 있는 ‘모듈 방식’을 적용, 스마트폰의 무한한 확장 가능성을 제시했다. G5는 주변기기인 ‘LG 프렌즈’와 결합해 스마트폰 스크린을 넘어선 경험의 확장을 제공할 방침이다.

LG전자는 UX 5.0에 △프렌즈와 손쉬운 연동 △강력한 비주얼 경험 제공 △사용자를 배려한 편의성 강화 등 LG 모바일이 추구하는 가치를 담았다.

UX 5.0의 ‘LG 프렌즈 매니저’는 다양한 프렌즈를 G5와 손쉽게 연동하고 제어할 수 있는 통합관리 애플리케이션(앱)이다.

프렌즈 매니저는 주변의 프렌즈를 자동으로 인식해 복잡한 절차 없이 연결할 수 있다. 사용자는 G5에 선탑재 된 프렌즈 매니저를 통해 각 프렌즈의 전용앱을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 또,단 3단계 만으로 G5와 프렌즈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UX 5.0은 △프렌즈 카메라 앨범 △오토 셀피 △멀티뷰 △팝아웃 픽처 △필름 효과 △줌인앤아웃 △360 월페이퍼 등의 진화된 카메라 기능을 제공한다.

또 △뉴홈 △LG 헬스 △스마트 닥터 △세계시간 △LG 백업 △파일 매니저 △올웨이즈온 △지문인식 등을 통해 편의성을 높였다.

조준호 LG전자 대표이사 MC사업본부장 사장은 “LG UX 5.0은 스마트폰 사용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분석해 확장된 모바일 경험과 뛰어난 편의성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