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사이트 접속 후 론처 설치 시 이용 가능
KT는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의 PC용 버전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게임박스는 매월 이용료를 내고 110여종의 게임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클라우드 서버에서 게임을 구동해 별도의 게임 설치가 필요 없고 기기 성능이나 장소의 제약 없이 고사양 게임을 즐길 수 있다.
PC 버전 게임박스는 게임박스 유료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한다. PC에서 사이트에 접속한 뒤 론처(Launcher)만 설치하면 된다.
모바일에서 즐기던 게임을 PC에서 바로 이어 할 수 있는 심리스(seamless) 기능도 제공한다.
KT는 오는 11월 인공지능(AI) 셋톱박스 기가지니 연동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고객들이 모바일과 PC, 인터넷(IP)TV 등 기기에서 스트리밍 게임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KT는 게임박스 PC버전 출시를 기념해 이날부터 내달 1일까지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게임박스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응모할 수 있으며, 1등 5명에게 ‘갤럭시버즈 라이브’, 2등 50명에게 치킨세트를 증정한다.
이성환 KT 5세대 이동통신(5G)/기가 사업본부장 상무는 “내달 IPTV 연동 서비스로 스트리밍 게임을 모든 조건에서 즐길 수 있는 완벽한 환경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