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양건설, ‘목포 한양립스 더 포레’…비규제 단지로 ‘주목


입력 2021.02.04 15:52 수정 2021.02.04 15:52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청약, 대출 등 규제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자유로워…풍부한 인프라 및 개발호재 각광

-오는 10일(수) 당첨자 발표, 2월 22일(월)~24일(수)까지 3일간 정당계약 진행

ⓒ목포 한양립스 더 포레 주경투시도

정부의 연이은 부동산 대책으로 규제가 심화되자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로운 비규제 단지가 각광받고 있다.


비규제 지역은 조정대상지역 등 규제지역에 비해 청약, 대출 등 규제로부터 비교적 자유롭다. 조정대상지역의 경우에는 청약통장 가입 후 2년, 납입횟수 24회 이상이 돼야 1순위 조건이 주어진다. 반면, 비규제 지역에서 분양한 단지의 경우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후 6개월~1년이 지나면 주택 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비규제지역은 집값의 70%까지 주택담보대출(LTV)이 가능하지만 조정대상지역에서 주택보유자는 원칙적으로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수 없다. 만약 1주택자가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기존 주택처분 및 새 아파트로 전입해야한다는 조건이 따르며 대출 한도도 규제지역에선 최대 50%까지 밖에 받을 수 없다.


이러한 장점이 부각됨에 따라 ‘비규제’ 자체가 프리미엄으로 통하고 있으며 비규제 단지들이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한양건설의 ‘목포 한양립스 더 포레’의 경우 단지가 들어서는 전라남도 목포시가 정부가 발표한 조정대상지역에 포함되지 않았다. 이에 따라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에 주택형별로 예치금만 충족되면 누구나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재당첨 제한이 없고 상대적으로 대출규제도 덜하며 계약 후 전매도 가능하다.


‘목포 한양립스 더 포레’는 비규제 단지라는 프리미엄과 더불어 대규모 개발 호재를 품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전라남도 도보에 따르면 오는 2023년 완공 예정인 ‘임성지구 도시개발사업’은 약 4,300억원의 사업지가 투입돼 총 199만여㎡로 조성될 계획이다. 해당 사업은 공동주택 등 주거시설 뿐만 아니라 상업시설과 공원, 학교 등의 여러 기반시설이 들어서게 된다. 이에 따라 목포시는 생산유발효과 6,500억원, 부가가치 유발효과 2,072억원, 고용유발효과 3,920여명 등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긍적적인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힌 바 있다.


목포시 석현동 218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임성지구 도시개발사업’은 ‘목포 한양립스 더 포레’와 인접해 있으며, 향후 대규모의 다양한 인프라가 조성됨에 따라 목포시의 新중심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먼저 단지 인근에 있는 목포IC를 통한 서해안고속도로와 남해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해 시내·외 이동이 쉽다. 여기에 KTX임성리역(예정)이 오는 2025년에 들어설 예정이다. 향후 KTX임성리역(예정)이 개통되면 지역 주민들의 교통 편의성이 향상됨은 물론, 전국적이동이 보다 빠르게 이뤄질전망이다. 이 외에 입주민 전용 셔틀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단지 주변으로 목포종합버스터미널, 이마트 목포점, 목포농수산물도매시장, 목포농협하나로클럽, 목포중앙병원, 청호시장 등이 자리 잡고있다. 또 항도초등학교,항도여자중학교,목포중앙고, 목포카톨릭대학교 등 교육 여건도양호하다. 단지 서측으로는 대양·삽진∙세라믹 등의 여러 산업단지가 위치해 편리한 출퇴근이 가능하다.


특히, ‘목포 한양립스 더 포레’는 대박산 자락에 둘러싸여 있어 탁월한 조망권과 개방감을 만끽할 수 있으며 인근에 나 있는 등산로를 통해 자연 친화적인 환경 속에서 산책 및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한편, ‘목포 한양립드 더 포레’는 전라남도 목포시 석현동 986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24층, 7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648가구로 조성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10일(수)이며 2월 22일(월)~24일(수)3일간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단지는 청약 가점과 상관 없이 100% 추첨제이며 중도금 전액 무이자,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등의 금융 혜택을 제공해 청약에 대한 부담을 대폭 줄였다.


‘목포 한양립스 더 포레’ 모델하우스는 전라남도 목포시 옥암동 1365-3번지에 마련돼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방문 예약제로 운영된다.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