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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스타 2021, 오프라인으로 돌아온다… 메인 스폰서에 카카오게임즈


입력 2021.10.12 16:36 수정 2021.10.12 16:40        최은수 기자 (sinpausa@dailian.co.kr)

오프라인 전시 재개…벡스코서 총 1221부스 운영

BTC부스, 11월17일~11월21일 5일간 진행

카카오게임즈, 메인 스폰서로 참가…3N은 BTC 불참키로

지스타 신규 CI.ⓒ지스타조직위원회

내달 17일 개막해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1’이 메인스폰서로 카카오게임즈를 선정하고, 참가 기업을 발표했다.


12일 지스타조직위원회( 이하 조직위)는 지스타 2021의 참가 접수 결과와 함께 메인스폰서, 확정된 주요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지스타 2021’의 메인 스폰서에는 카카오게임즈가 선정됐고 총 1221부스(BTC관 908부스, BTB관 313부스)로, BTC관에 카카오게임즈, 크래프톤, 그라비티, 시프트업, 엔젤게임즈, 인벤, 프록시마 베타가 대형 부스(40부스 이상)로 참가한다. 예년 대비 부스 및 참가사의 수는 50%가량 감소했다.


넥슨, 엔씨소프트, 넷마블 등 게임 3N은 이번 지스타 2021의 BTC관 부스에 불참한다. 3N이 모두 지스타에 불참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조직위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강화된 방역 수칙 반영을 위해 당초 예년 대비 최대 60% 수준까지만 접수 받고자 했다"며 "추가적으로 발생한 전시장 내부 여유 공간 역시 방역을 위한 공간으로 최대한 활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21의 BTC관 부스는 11월17일~11월21일 5일간 열리며, BTB관 부스는 11월17일부터 11월19일까지 3일간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BTB 온라인 화상회의는 11월17일부터 4일간 개최된다.


강신철 조직위원장은 “먼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과 불확실성 속에서도 참가를 결정해주신 기업과 마지막까지 참가를 검토해주신 많은 기업 모두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번 ‘지스타 2021’은 방역과 안전을 최우선하고 있는 만큼 물샐 틈 없는 방비와 방역 활동을 통해 참가사와 참관객 모두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종합 게임 문화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오프라인 전시 재개한 지스타 2021…지스타 컨퍼런스 총 3개 트랙, 38개 세션 구성


‘지스타 2021’의 공식 슬로건은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오프라인 전시를 재개하고 팬들과 호흡한다는 의미를 담아 ‘Here comes the game again, 다시 만나 반갑습니다’로 확정됐다. 다시 오프라인으로 만나게 되는 반가움과 ‘지스타’를 통해 다시 게임 문화 축제를 즐길 수 있다는 기대감을 표현했다.


‘지스타’의 주요 부대행사인 지스타 컨퍼런스는11월 18일(목)부터 19일(금)까지 2일간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총 3개의 트랙, 38개 세션으로 구성되며, 1일차 키노트 연설에는 프로젝트 ‘이브’ 및 ‘니케’를 개발하고 있는 시프트업의 김형태 대표가, 2일차 키노트 연설에는 SKT 이동통신(MNO)사업부에서 메타버스를 총괄하고 있는 전진수 CO장의 강연이 진행 된다.


지스타는 BTC관의 대형부스 참가사인 그라비티와 함께 지스타 기간 부산시립미술관에서 특별 전시회를 진행한다.현재 조직위는 그라비티와 함께 지스타 기간을 포함해 세부 전시 기간 및 주제를 선정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아트 전시 계획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인디 개발자들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이 지속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최종 선정 절차를 통과한 인디개발자에게는 게임 시연을 위한 전시 공간과 기본 설비가 지원된다.


인디전시는 BTC에 참가하는 ‘BIC 쇼케이스 2021’ 부스 내에서 운영되며, 인디 개발자들이라면 누가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접수는 지난 10월 7일(목)부터 오는 18일(월)까지 진행되며, 심사를 통해 최대 30작품 내외가 선정될 예정이다.


한편, ‘지스타’는 2021년 새로운 환경 속에서 다시 시작한다는 뜻을 담아 아이덴티티 리뉴얼을 진행했다.


기존의 ‘Game(게임)’과 ‘Global(글로벌)’의 의미를 내포한 이니셜 ‘G’, 스타 그래픽 ‘별’ 그리고 ‘STAR(스타)’는 조합은 유지하되 누구나 지스타의 브랜드를 빠르고 정확하게 인지하는 것에 초점을 뒀다. 더불어 ‘미드나잇 그레이’ 색상은 별이 떠있는 넓은 우주와 별이 빛나는 밤하늘을, ‘스타 블루색상은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를 표현했다.


최은수 기자 (sinpausa@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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