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카카오벤처스, AI 음악검색 플랫폼 ‘뉴튠’ 시드 투자


입력 2021.11.18 09:10 수정 2021.11.18 09:11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뉴튠 로고.ⓒ뉴튠

카카오벤처스는 신한캐피탈로과 함께 인공지능(AI) 기반 음악 검색 플랫폼 개발사 뉴튠(Neutune)에 시드 투자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뉴튠의 주요 서비스는 다양한 배경음악을 검색하고 편집이 가능한 ‘포인튠(Pointune)’이다. 올해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원하는 음악의 유튜브 링크(URL)을 검색 창에 입력하면 가장 유사한 분위기의 음악을 찾아준다.


뉴튠은 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 출신 공학 박사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팀이다. 다양한 AI 음악기술의 특허 출원과 등록을 진행 중이며 현대자동차와 차량 내 음악 경험 강화를 주제로 협업을 진행했다.


김기준 카카오벤처스 부사장은 “기술적인 부분 외에 실제 음반을 내는 등 음악 현장경험도 풍부한 팀”이라며 “AI의 도움을 받아 모든 사람이 자신만의 음악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필 뉴튠 대표는 “음악기술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기술을 자랑하는 팀이라고 자부한다”며 “뉴튠을 통해 비전문가도 다양한 음악을 작곡할 수 있는 차세대 음악 플랫폼이 최종 목표”라고 강조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