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주 음악방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그룹 뉴진스(New Jeans)가 8일 데뷔 앨범을 정식 발매한다.
뉴진스는 지난달 22일 데뷔 앨범의 첫 번째 타이틀곡 ‘어텐션’(Attention)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면서 데뷔했다. 8월 1일 데뷔 음반 ‘뉴 진스’의 음원을 발표하고 방송 활동을 시작한 데 이어 8일 정식 앨범을 발매한다. 지난달 25일 예약판매에 들어간 ‘뉴 진스’는 예약판매 사흘째 선주문량 44만4000장을 돌파했고 특히, ‘뉴 진스 백’ 버전은 오픈 하루 뒤 바로 품절됐다.
뉴진스의 음원은 국내외 차트에서 신기록을 써 가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어텐션’은 최근 3년간 발매된 걸그룹 데뷔곡 중 최고 순위로 멜론 실시간 차트에 진입했고, 최단기간 멜론 일간 차트 ‘톱 10’에 입성했다.
첫 주 음악방송도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뉴진스의 인기는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다. 뉴진스는 지난 4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에서 트리플 타이틀곡 ‘어텐션’ ‘하이프 보이’(Hype Boy) ‘쿠키’(Cookie)의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방송 종료 직후 네이버TV 채널에 업로드 된 무대 영상은 이날 출연진 중 가장 높은 조회 수를 기록 중이다. 특히 ‘하이프 보이’ 영상의 조회 수는 8일 오전 7시 현재 10만 뷰에 육박한다. 이외에 뉴진스가 KBS2 ‘뮤직뱅크, SBS ‘인기가요’에서 펼친 무대 영상 역시 네이버TV에서 압도적인 조회 수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