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농식품부, 명절 선물 모음 ‘아음이음마켓’ 운영


입력 2022.08.21 11:01 수정 2022.08.21 10:52        배군득 기자 (lob13@dailian.co.kr)

지역특산물 등 우수 농식품 판매


농식품부에서 명절 기간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마음이음마켓 메인화면. ⓒ농식품부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우리 농식품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농식품 선물꾸러미 소개 홈페이지 ‘마음이음마켓’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추석에는 지자체 및 유관기관으로부터 추천받은 지역 특산 농식품, 대한민국식품명인 및 청년후계농 생산 제품 등 추석 선물로 적합한 우수 농식품으로 준비했다. 또 지방자치단체(7개 시·도)에서 운영하는 농식품 장터 홈페이지를 연계(링크)해 지역특산물 등 다양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누리집을 구성했다.


상품은 지자체 등 추천상품 170여개, 대한민국식품명인 제품 50여개, 청년후계농 제품 10여개 등 농식품 선물꾸러미 400여개로 구성됐다. 품목별로는 과일, 쌀·잡곡, 축산물, 주류, 김치, 장류, 건강식품, 한과·떡, 수산, 임산물, 화훼, 기타 등 11개 부류로 소개돼 있다.


마음이음마켓 홈페이지는 추석 전 집중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명절 이후에도 2주간 운영해 농업인 판로를 지원할 계획이다. 구매를 원할 경우 홈페이지 상품을 선택(클릭)하면 해당 상품 판매처로 연결돼 결재 및 주문을 진행할 수 있다.


양주필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은 “우리 농식품 판로를 확충하고 소비자에게는 조금이라도 저렴하고 좋은 품질의 농식품 선물을 선택할 수 있도록 마음이음마켓을 준비했다”며 “각급 행정기관, 공공기관, 기업 등에서 추석 선물을 준비할 때 적극적으로 활용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배군득 기자 (lob1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