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특강·상담회 등 취업 지원
한국상하수도협회는 환경부와 함께 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구직자의 취업처 발굴을 위해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물 산업 전문인력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박람회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02 WATER KOREA’에서 ‘물 산업 전문인력 양성사업’ 목적으로 국내외 이공계 대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한다.
물 산업 전문인력 양성은 한국상하수도협회에서 2009년부터 매년 1~2회씩 운영하는 물 산업 분야 대표 교육 사업이다.
한국상하수도협회는 “구직 청년들에게 국내 물 관련 기업을 소개하기 위해 대상자를 한국상하수도협회 교육생으로 제한하지 않고 확대해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취업박람회는 31일 취업설명회와 취업특강, 9월 1~2일 취업상담회로 진행된다. 특강은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요령 등의 내용을 강의한다. 취업설명회는 기업 소개와 채용계획 등을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갖는다.
박람회에는 한국수자원공사, 한국환경공단, 한국종합기술 등 총 22개 물 기업이 참여한다. 현장에서 기업담당자와 구직자 1:1 상담과 함께 모의 면접도 진행한다.
한국상하수도협회는 “취업 애로 계층인 청년층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취업 특강, 설명회 등을 실시간 송출할 예정”이라며 “취업박람회는 취업과 인력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과 물 기업들을 연결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