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는 구글이 운영하는 세계 최대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와 라이브쇼핑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커머스와 콘텐츠 분야 플랫폼을 운영하면서 쌓아 온 정보기술(IT) 및 데이터를 바탕으로 편리성을 극대화한 라이브쇼핑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다.
위메프는 상품 기획, 결제 및 구매 지원, 마케팅, 방송 기획 등 커머스영역 전반을 담당한다. 방송 제작과 송출 등을 지원하기 위한 콘텐츠 및 기능 교육 전반은 유튜브에서 담당한다. 올 4분기 중 20회에 걸쳐 라이브쇼핑을 진행할 계획이다.
라이브쇼핑에서는 위메프MD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큐레이션한 ‘테마특가데이’ 상품을 공개한다. 인기크리에이터가 직접 상품을 시식하는 등 콘셉트에 따라 다양한 형식으로 방송을 진행한다. 유튜브 라이브쇼핑영상 내 ‘제품 보기’ 배너나 실시간 채팅에서 상품 이미지를 클릭하면 바로 위메프상품 페이지로 연결돼 상세 정보를 확인하고 결제할 수 있다.
이번 라이브쇼핑 서비스는 파트너사 편의성에도 방점을 뒀다. 상품 기획부터 방송 구성, 크리에이터섭외, 콘텐츠 제작 등 라이브방송에 필요한 모든 것을 원스톱 솔루션으로 제공한다. 라이브쇼핑으로 이용자 접점이 확대되는 만큼 파트너사 매출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오는 9일 밤 10시 첫 라이브쇼핑에는 먹방크리에이터 ‘히밥’이 출연, 다이어트 식품 전문 브랜드 ‘체인지핏’의 체인지쉐이크 1주 세트를 선보인다.
김지훈 위메프 운영본부장은 “이용자는 물론 파트너사 접근성까지 높인 라이브쇼핑 서비스를 선보인다”며 “커머스와 콘텐츠 경쟁력을 결합한 플랫폼 시너지로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