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2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중회의실에서 열린 다중 밀집 인파사고 안전확보를 위한 범정부 TF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행정안전부, '이태원 참사' 범정부 TF 회의
2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중회의실에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주재로 열린 다중 밀집 인파사고 안전확보를 위한 범정부 TF 회의가 열리고 있다.
효성 창립 56주년…조현준 회장 “ESG 경영·친환경기술혁신에 집중해야”
오는 3일 효성그룹 창립 56주년을 앞두고 조현준 회장이 “최근 전 세계에 새로운 경영 트렌드가 되고 있는 ESG 경영과 친환경기술혁신에 더욱 집중해야 한다”고 2일 밝혔다.조 회장은 이날 창립기념사에서 “지구온난화와 탄소중립이 이슈가 되면서 친환경적 기업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 상황이 되고 있다”며 “최근 들어 많은 글로벌 고객사들을 만나 그들의 목소리를 직접 들으며 이런 패러다임의 변화를 절감했다”며 이같이 말했다.그는 “친환경 기술과 제품, 생산공정 등을 통해 인류의 미래에 기여하지 못하는 기업은 앞으로 생존하기 어려울 것”이라…
영구 치아 배열되는 11살 아동 ‘치과주치의’ 받으세요
성남시 구강 진료와 예방, 치과주치의 사업 참여 당부
"부다다다다"…시끄럽게 소음 내는 오토바이, 오늘부터 과태료 낸다
심야 시간 95데시벨(dB) 이상 소음을 내는 오토바이에 대해 과태료가 부과된다.지난 1일 환경부는 심야 시간에 이륜차에서 발생하는 소음으로 인한 수면 방해 등을 해소하기 위해 고소음 이륜차를 이동소음원으로 지정하는 고시를 2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동소음원 사용 제한 조치를 위반하다 적발될 경우 1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고소음 이륜차 사용 금지를 어느 지역과 시간대에 적용할지는 각 지방자치단체가 구체적으로 정하게 된다.다만 환경부는 심야 시간대를 중심으로 고소음 이륜차를 규제하도록 안내할 계획이다.환경부는 이번 고시 시행에…
'이태원 참사' 국가애도기간에...음주운전 하다 적발된 경찰관
이태원 참사로 국가애도기간이 선포된 가운데 부산의 한 경찰관이 음주운전을 하다 적발됐다.지난 1일 부산경찰청은 부산의 한 경찰서 소속 A 경위를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A 경위는 지난달 31일 오전 2시께 기장군의 한 도로에서 음주 상태로 차량을 운전한 혐의를 받고 있다.A경위는 전날 초저녁 술을 마시고 귀가했고, 몇 시간 뒤 지인의 연락을 받고 나가 운전대를 잡은 것으로 조사됐다.당시 A 경위는 차량을 몰고 직진하던 중 우회전하던 다른 차량 운전자와 시비가 붙었다. 상대 운전자는 A 경위의 음주운…
최상목 “금투세 폐지 맞아…주택기금 활용, 청약저축 돈 쓰는 것 아냐” [2024 국감]
기재위 국정감사…“금투세 유예는 불확실성 유예”
이창용 "재정 통한 전면적 부양책 필요 없다" [2024 국감]
이창용 “올해 성장률 2.2~2.3%로 떨어질 것” [2024 국감]
국민의힘 "민주당 장외 집회는 이재명 맞춤형 방탄 집회"
'윤 대통령 명예훼손 혐의' 김만배, 법원에 보석 청구
"아줌마, 아줌마"…길 가던 여성 불러세워 목 조른 30대, 항소심도 집유
"내 딸 만나지 마"…14살 남학생 흉기로 찌른 30대 엄마
T1 "中 상대로 전승 이어갈 것"…BLG "불패 신화 깨겠다"
"아버지 시신 냉동고에 있다"…40대 아들 1년 만에 경찰에 자수
실시간 랭킹 더보기
정기수 칼럼
김건희의 윤석열 '섭정', 판도라 상자 열렸다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아름다운 풍광 속 애잔한 하와이 이민사
배종찬의 정치빅데이터
김건희 여사 아닌 북한군 규탄 집회가 순리
이태원 참사 2주년의 용산구청…이번에는 청사 안에서 담배 피는 공무원들 [기자수첩- 사회]
금투세, 이제 더 이상 결정 미뤄선 안 된다 [데스크 칼럼]
농민 환심사기 ‘양곡법’ 개정, 해법이 아니다 [유통-기자수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