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경기도교육청 '미래 중심, 새로운 경기교육' 방안 발표


입력 2023.01.03 10:20 수정 2023.01.03 10:29        김태호 기자 (thkim@dailian.co.kr)

임태희 교육감ⓒ경기도 교육청 제공

임태희 경기도 교육감은 3일 ‘미래교육의 중심, 새로운 경기교육’의 구체적인 실천계획이 담긴 ‘2023 경기교육 주요업무계획’에 대해 밝혔다.


도교육청은 지난해 11월 ‘2023 경기교육 기본계획’을 통해 ▲새롭게 여는 미래교육 ▲역량 중심 학생 맞춤형 교육 ▲자율과 균형으로 성장하는 교육공동체 ▲모두의 건강과 안전을 살피는 교육 ▲미래교육 지원 교육행정 등 5대 정책 방향을 안내한 바 있다.


이번에 발표한 ‘2023 경기교육 주요업무계획’은 앞선 5대 정책 방향에 맞춰 주요과제와 실천과제를 구체적으로 수립해 정책 실행과 사업 추진에 따른 실천 내용을 담았다.


특히 미래를 여는 2023 경기교육을 위해 집중 추진할 20대 핵심과제를 5대 정책 방향에 맞춰 제시하면서 연계성을 강화했다.


새롭게 열어가는 미래교육을 위해 학생 맞춤형 학습(AI튜터) ‘에듀테크 기반 기초학력 보장’, ‘교원의 미래교육 전문성 강화’, ‘지역 중심 미래교육 생태계 확장’을 중점 추진한다.


역량 중심의 학생 맞춤형 교육으로는 ‘미래형 교육과정 및 평가체제’, ‘IB 프로그램’ ‘디지털 시민교육’과, ‘하이테크 직업교육’을 강화한다.


자율과 균형으로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로 ‘인성교육’, ‘세계시민교육’, ‘학생인권과 교권의 균형’, ‘교육공동체 자율성 확대’를 지원한다.


모두의 건강과 안전을 살피는 교육을 위해 ‘지자체 협력 초등 책임돌봄’ ‘다문화교육 원스톱 통합 지원’ ‘화해 중재 기능 강화’, ‘카페테리아식 학교급식’을 추진한다.


미래교육을 지원하는 교육행정을 위해 ‘소통·참여의 학교 지원 행정’, ‘스마트워크 도입’, ‘미래교육 지원 체계 구축’, ‘데이터 기반 교육정책’을 마련한다.


도교육청은 주요업무계획을 중심으로 2023 경기교육의 새로운 정책을 본격 추진해 교육구성원 모두가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다.


도교육청 서혜정 정책기획관은 “‘2023 경기교육 주요업무계획’은 경기교육의 전반을 깊이 살피고 도교육청의 선택과 집중, 실천과 변화에 대한 의지를 집약해 수립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경기교육은 모든 학생이 스스로 꿈을 펼치고 더 나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더 높이, 더 넓게 바라보며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김태호 기자 (th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김태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